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수학 2 (2024년용) 숨마 고등 기본서 수학 (2024년)
권오재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주니어 비문학 독해를 통해 숨마쿰라우데를 알게되었는데, 사실 숨마쿰라우데는 수학교재로 유명하더라구요. 초등 엄마였는 저는 알지 못했었지요.

그리고 중학수학으로 접하게 된 숨마쿰라우데는 놀라울 정도로 자세하고 친절했습니다.

교재를 처음 접한 순간 생각이 든건,

이 책은 자학자습하는 친구들에게 최적화된 교재구나~ 란 생각을 했네요.

중학수학 할때까지만 해도 아이는 인터넷강의조차도 보기 싫어 했던 아이었기 때문에 이렇게 자세한 설명이 함께하는 교재를 부담스러워 하더라구요.

역시 아이 상황과 성향에 맞는 교재 선택 중요하지요! 그래서 중학교수학을 할때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둘째 같은 경우는 이 교재가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됩니다. ^^;;

그런데 말입니다!

고등수학은 또 다른 세계라지요!

교재만 보고 독학이 불가능하고~ EBS 강의를 통해 개념 설명을 듣습니다. 아이가 인터넷강의를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 알고 있는 내용도 듣고 있는걸 싫어 하더라구요. 1회 강의를 듣고 같은 내용을 두번 듣는건 싫어하는데,, 수학1까지 심화교재를 한번씩 풀고 수학2를 진행하려고 하니 까막눈이 되어 버렸네요.

그럼 어떻게? 인터넷강의를 들을까?? 하던 중 바로 번쩍! 생각난 교재가 바로~

숨마쿰라우데 였습니다. 이제야 제대로 교재를 만나고 제대로 활용한 시기가 온거겠죠~

아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내용을 읽다 보니 조금씩 기억나기도 하고, 완전히 기억나기도 하고 처음 보는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필요한 부분은 여러번 읽으면 이해하고 잘 알고 있는 내용은 문제 풀면서 확인하기만 하면 된다고 하네요.

고등수학 한번 강의 듣고, 혹은 수업듣고 바로 이해하면 정말 좋겠지만 사실상 그러긴 어렵잖아요~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는 교재로 복습하면 더할 나위없이 좋을듯해요.

그 교재가 바로 숨마쿰라우데 수학기본서입니다.

★이룸이앤비 수능 수학영역 수학교재 시리즈

한번 쭉 살펴 보면서 필요한 교재로 선택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저희는 굿비와 숨마쿰라우데 수학기본서로 준비했어요~

굿비를 할까 라이트 수학을 할까 고민하다가 숨마쿰라우데 수학기본서를 하다보면 기억이 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보면서요. ^^

고등수학문제집 종류가 정말 많더라구요. 나쁜 문제집은 없다고 생각해요. 아이와 잘 맞는 문제를 선택해서 차곡차곡 자신의 실력으로 만들어 가는것이 중요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고등수학문제집 판형은 다양한다고 생각은 했지만 숨마쿰라우데 수학기본서는 완전 특이합니다. 소설책과 비교해봤는데 어떤 느낌인지 아실까요?

워낙 친절한 설명덕분에 교재의 두께는 본책만 350여페이지에 달합니다. 하지만 교재가 작은 사이즈라 새롭고 신기했네요~ 뭐.. 아들은 전혀 감흥은 없지만요. ^^;;;


★교재 내용과 구성

단원 개념 학습 단계 : 개념학습, EXAMPLE, APPLICATION

대단원의 시작입니다. 단원구성뿐만 아니라 수학용어의 사전적의미 뿐만 아니라 수학적 의미까지 설명하면서 시작해주고 있습니다.

고등수학 하면 뭐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미적분이 제일 먼저 생각나요.

물론 미적분이 생각나지만 미적분을 어떻게 풀었는지는 기억이...ㅡㅡ;;;

함수의 일부였을까 싶기도 하고.. 머릿속에 지우개가...

그런데 우리 아이들도 그럼 안되는거겠죠? !!

기본 개념부터 차곡차곡 정리하면서 공부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학2는 수능수학 에 해당되는 학습이기 때문에 참 꼼꼼히 학습 하는것이 필요해요.

고등수학문제집 을 선택할때는 그래서 개념을 얼만큼 충실히 설명해주고, 그 개념을 확인 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재를 고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그래서 저는 숨마쿰라우데 수학기본서를 고등수학문제집추천 이라는 카테고리에 넣을수 있을것 같아요.

수학 학습의 기본은 개념에 대한 완벽한 이해입니다. 고등학교수학 에 진입하면 진도보다는 확실한 방향과 이해가 우선되어야 하는것 같아요. 어설프게 쌓아 올린 담은 와르르 무너지는건 한 순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숨마쿰라우데의 가장 큰 장점! 기본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져 있습니다.

개념 이해를 잘했는지.. 사실 개념을 읽어 보면 다 알것 같죠. 하지만 개념을 적용하는것이 가장 중요포인트! EXAMPLE을 통해 접근 방법이나 추가 설명을 통해서 확인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거기서 한발 더 나아가 응용해 볼수 있도록 APPLICATION이 제시되어 있네요.

필수 유형 학습 단계 :기본예제, 발전예제, 유제

탄탄한 개념이 정리되었으니 이제 문제풀이를 본격적으로 해봅니다.

대표적인 유형문제를 기본예제와 발전예제로 구분해 GUIDE를 우선 제시해주고 SOLUTION을 통해 그 해 법을 보여주고 있네요.

그리고 유제 문제를 제시하여 해당 유형을 완벽하게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UMMA's ADVICE에 보충 설명과 실수하기 쉬운 내용 중요한 주가적인 설명을 덧붙여 철저하게 대비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단원 학습 정리 단계 : 중단원별 Review Quiz, 중단원,대단원별 Exercises

소단원별 공부한 중요한 개념을 중단원별로 모아 괄호 넣기, 참,거짓문제, 간단하게 설명하는 문제들이 제시되어 있어요. 이 부분은 중요한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하여 전체를 볼수 있는 안목을 기를 수 있는 획기적인(?) 페이지입니다.

수학문제 풀이는 개념허물기라고 하잖아요~ 개념들을 한꺼풀씩 벗겨내면서 정답에 접근하는건데 이렇게 개념들을 정리하다보면 어떻게 개념을 적용해야 할지 가늠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중단원과 대단원별로 테스트 하도록 되어 있네요.

중단원 EXERCISES같은 경우는 A,B 단계로 문항을 배치였기에 자신의 실력을 학습 성취도를 가늠할수 있답니다.


대단원 EXERCISES 같은 경우는 문제마다 난이도를 표시해 두었기 때문에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 할수 있고, 이 문제들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체크하여 개념학습으로 피드백하면 완벽한 정리를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최종 실력 테스트 단계 : 내신, 모의고사 대비 TEST

개념이 제일 중요하지만 개념 이해를 했다면 문제를 접하면서 적응력을 키워 나가는것이 최종 목표겠지요. 중단원, 대단원별 EXERCISES 문제를 풀어봤겠지만 단원별 우수문제를 내신, 모의고사 대비 TEST를 통해 추가로 제공하고 있네요. 이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측정하거나 중간기말고사 혹은 각종 모의고사에 대비해 실전감각을 기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심화,연계 학습 단계 : Advanced Lecture , Math for Essay

좀더 깊은 내용을 알고 싶을때 읽어 보면 아주 좋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어려운 내용이지만 고2 수준의 아이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수학 실력이 보다 향상 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그리고 수리논술에 많은 보탬이 될것으로 보이는 math for essay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수학원리 학습뿐만 아니라 심화 학습 그리고 논술에 대비 할수 있다니 꼭 시간 내어 읽어 보는것이 좋겠지요?

SUB NOTE _정답 및 해설

점점 학년이 올라갈수록 더욱 교재 선택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것이 바로 정답및 해설인것 같아요. 문제에 대해 가장 적절하고 쉬운 풀이 방법이 제시되어 있는지, 자학자습을 하는 학생들에게 참 중요한 부분이죠!

숨마쿰라우데 수학2 는 자학자습을 위한 교재로 손색이 없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페이지별 구성이 아니라 APPLICATION, 유제, EXERCISES 별로 정답이 구성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좀더 활용을 해봐야 하겠지만 불편한점은 전혀 없다고 하니 분명 장점이 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유가 있겠죠? ^^


교재의 장점은요?

쉽고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개념!

개념을 적용해 볼수 있는 체계적인 문제구성!

심화 학습을 통해 사고력 확장!

자학자습에 숨마쿰라우데~역시 엄지 척 합니다.

고등수학문제집추천 숨마쿰라우데 수학기본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