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독서강화: 과학.기술 - 단기간에 제재별 독해를 완성하는 국어 독서 고득점 전략서 숨마 고등 국어/영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쿰라우데 교재는 기본부터 탄탄히 다져서 상위권까지 두루 볼수 있는 교재들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비문학을 문학보다는 상대적으로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던 아들이 최근에 모의고사를 풀어보더니 본인 비문학 실력이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멀다는것을 깊이 깨달은듯 해보였습니다.

좀더 탄탄히 다져보고싶다는 아들에게 이번에 권한 책이 바로 숨마쿰라우데 독서강화 과학,기술 편입니다. 과학,기술편이 있고 인문,사회편이 있답니다. 이번 교재가 마무리 되면 인문사회편을 볼 예정이구요. ^^

수능국어비문학이 어려우니 초등부터 독해교재를 풀려야 한다는것에 요즘 깊이 동의하고 있지요~ 책만 읽어서는 고득점이 과연 가능할까에 대한 의심도 들기 시작했고요. 역시 사람은 확실한 경험이 있어야 반성하고 실천하게 되는것 같아요. ㅎㅎ

각설하고,

수능비문학문제집 숨마쿰라우데 독서강화(과학,기술) 교재를 소개해봅니다.

1.차례

차례는 intro, 과학실전 test, 기술실전 test 크게 셋으로 구분됩니다.

제일 중요한 차례는 모두 중요하겠지만 꼭 아이가 꼼꼼히 학습했으면 하는 부분은 당연히 intro 겠죠?

과학, 기술 제재 경향분석/ 기출 미리보기/ 오답률BEST빈출유형 학습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보통 이 부분을 그냥 스킵하는 경우가 참 많아요. 특히 저희집 아이가 그런 경향이 강합니다. 실전 TEST도 중요하지만 그건 고2 후반부 부터 중점을 둘 사항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 ..

특히 숨마쿰라우데 독서강화 교재는 워낙 인트로가 잘되어 있는 교재이기 때문에 꼭 시간 내어서 읽고 공부 하라고 당부해야겠더라구요.

그리고 과학 실전 TEST와 기술 실전 TEST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 사진과 함께 더 자세한 설명 함께 할께요~ ^^

2. 30일 완성 학습 planner

30일 완성 플래너입니다. 이 교재는 한달 완성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지요. 복습 할 수 있는 시간까지 계산된 교재입니다. 매일매일 학습 할 수도 있고, 5일에 한번씩 몰아서 할 수도 있겠지만 꾸준히 매일 하고 복습까지 철저히 챙길수 있는, 교재에서 제시해주는 학습 플래너가 참 마음에 듭니다.

3. INTRO

교재를 통해 우리는 충분히 알수 있습니다. 수능비문학 영역 특히, 과학,기술 부분의 출제 경향 및 학습방법을 수록하고 있기 때문에 혼공하는 친구들에게 정말 필요한 내용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출제유형분석과 기출 미리보기가 있어서 제대로 분석하고 준비할 수 있겠지요?

실제 수능 국어 영역에서 출제되는 문제를 분석하여 유형에 따라 글을 읽는 방법과 공부 방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출 미리보기에서는 실제 수능에 출제되었던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 제재에 대한 지식과 문제풀이 능력이 키워질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답률 BEST 빈출유형을 통해

실제 시험의 오답률이 높았던 문제들을 확인하면서 본인 실력을 가늠해 볼수 있는 척도로 활용할 수도 있고, 해당 유형의 문제 풀이 방법을 단계별로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오답률 BEST 문항분석 >> 오답률 BEST 집중특강 >> 오답률 BEST 문제풀이 >> teacher's Advice 순서대로 쭉 따라가면서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4. 실전 TEST

과학실전 테스트 총 12회 기술 실전 테스트 총 12회로 구성되어 있고,

과학같은 경우는 물리,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이 각 3회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술은 생활기술, 산업기술, 컴퓨터 기술로 구분되어 지문을 구성하고 있어요.

지문분석 노트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그리고 어려운 어휘는 아래 따로 담아주었습니다.

짧은 시간에 하루 학습을 할 수 있어서 교실에 두고 매일 공부해도 짜투리 시간 활용 하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5.독서 PLUS

독서플러스는 배경지식을 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전혀 모르는 내용의 지문보다는 배경지식이 갖춰진 지문이 훨씬 쉽게 다가오니 이런 배경지식은 하나라도 더 알아두면 유용하겠지요?

친절하게도 단락의 요지와 퀴즈를 통해 읽은 내용을 다시 정리 할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복습하는 시간에 이 내용을 함께 보면 딱! 좋습니다. ^^

6. Sub Note


고등교재는 정말 중요한게 정답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혼공하는 친구들이 교재를 선택할때 우선순위에 두는것도 해설이 아닐가요? 숨마쿰라우데 교재들은 자세한 풀이를 가지고 있는것으로 정평이 나있죠? 이 책 역시 제시문이 그대로 실려있으며 글의 주제, 문단의 중심내용 등 충분히 스스로 학습이 가능한 해설이 되어 있습니다.

 

교재의 장점을 요약해 보면요?

수능국어비문학 - 과학 기술 분야의 출제 경향을 분석해 주고, 학습방법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오답률 높은 문항들로 분석한 핵심 유형공략 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과학, 기술 분야만 집중적으로 실전 연습 할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독서 PLUS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