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 핫 다이어트 캠프 키큰하늘 5
박선화 지음, 원유미 그림 / 잇츠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고학년이 되면 아이들의 관심사중 하나가 외모인것 같아요.

저희집 둘째는 큰 아이와는 다르게 통통하게 살이 오르는 아이네요! 성별만 다르고 주인공네와 비슷해요. 좀 많이 먹어서 살이 찌면 좋겠다 싶은 큰 아이와 군것질을 줄여서 살이 좀 빠졌으면 하는 둘째.

저희는 둘째를 위해 이 책을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아이는 아이 나름대로의 자신의 모습과 건강한 다이어트, 그리고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길 바라고, 저는 아이의 자존감에 상처 나지 않게 아이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권하는 방법을 배우고 요즘 아이들의 생각도 엿볼겸 함께 읽었답니다.

잇츠북 출판사의 그래책이야 시리즈를 무척 좋아하는 아이는 키큰하늘 시리즈도 역시 즐겁게 읽습니다. 특히 무서운 동화라 그런지 더욱 몰입해서 읽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과연 다이어트 캠프와 무서운 동화! 어떤 내용이 숨어 있을지 무척 궁금하지 않나요? ^^

저는 이야기에 앞서 책 표지가 무척 인상깊었거든요~ 그래서 책속의 그림을 더욱 유심히 살펴보게되고 하나하나 그림이 참 좋았습니다.

침대에 누워 초콜릿을 먹으며 먹방 유튜브를 보는 아인이

헤이맨과 함께 으스스한 밤길을 걷는 모습

쏘핫 다이어트 캠프에 도착해서 함께 캠프를 보내게 될 사람들과의 만나는 모습

다이어트에 성공(?)했지만 성공하지 않은것 같은 아저씨의 모습까지..

그림 하나하나가 모두 정성 스러움이 느껴졌어요. 이야기의 몰입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네요. 그냥 그림 한장 한장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야기는 더욱 흥미진진합니다. 과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요?

이제 이야기 속으로 잠깐 들어가 보겠습니다!

자존감 높은 아이 아인이!

저는 이런 아이로 아이가 성장 하길 바랐습니다.

"오, 멋져! 나 이아인이야! 동그란 눈, 동그란 코, 동그란... 뭐 엄청 귀엽구먼"

엄마와 언니는 아인이가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아인이는 나름 먹지만 먹는만큼 수영을 해서 열심히 적정한 모습을 유지한다고생각하지요~

그런 아인이에게 엄마는 다이어트 캠프를 권하게 됩니다.

과연 아인이는 엄마의 뜻 때로 움직여 줄까요?

자신의 생각이 중요한 아인이는 엄마의 다이어트 권유에도 자신의방에서 헤이맨의 유튜브 먹방을 보며 즐겁게 초콜렛을 먹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먹는 양을 줄여야 한다는것을 인지하기 시작하는거 같아요.

우리 아이들 엄마의 말은 잔소리 처럼 듣지만 좋아하는 BJ말은 찰떡같이 잘 듣죠! ^^

선한영향력을 미치는 BJ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먹방이라는 소재가 등장하면서 아이들이 이야기 속으로 쏙~ 빨려 들어갑니다.

가끔 저희 아이도 먹방을 보면서 엄마 이거가 맛있다고 해~ 이거 한번 사 먹자! 이런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먹방이 대센거죠!

그러다 결정적으로 아인이는 다이어트 캠프에 참석하고자 하네요~!

바로!! 아인이가 좋아하던 이해루가 다른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면서.. 어른의 눈으로 보기엔 무척 귀엽지만 그 나이 아이에게는 매우 중요한 사건이 되는거 같아요.

"먹지도 않은 초콜릿의 쌉싸름한 맛이 입안에 감돌았다. 몇 번 눈을 깜박이며 서 있던 아인이는 천천히 교실을 향해 걸어갔다"

아인이의 마음을 좋아하는 초콜릿으로 표현했어요.

눈물이 나오려는걸 꾹 참는 모습이 그려지네요! 아.. 안타까움이 묻어나요!

아인이의 결정! 쏘핫 다이어트 캠프 입소 결정!

하지만 엄마와 아빠의 의견 대립 ^_^

아이고 딸바보 아빠십니다!

『아인이가 뭐 어때서? 왜 자꾸 애를 기죽이고 그래? 지금도 예쁘기만 한데...

아인아, 네가 싫으면 안 가도 된다. 넌 이대로도 충분히 예뻐!

너무 빼지는 말고 와라. 살이 쪄야 키도 크는 법이야. 억지로 뺀 건 다시 돌아온단다.

아인이 성격이 대범해서 그런걸... 』

아인이의 자존감은 아빠 덕분에 무럭무럭 자란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인이 아빠의 대화속에서 많이 배웁니다. 특히... 넌 이대로도 충분히 예뻐! 단순한 문장인데 저에겐 큰 울림이 되었어요~

드디어! 엘리엇의 다이어트캠프에 입소합니다.

그림에서 느껴지지요~ 으스스함.. 아이들의 대화에서도 느껴집니다.

아들이 그러더라구요!

꼭 밤에 도착해야 했을까요? 그러게! ㅋㅋ 대낮에 가면 좋았을텐데.. 그러면서 이야기의 기대감은 한층더 높아져갑니다.

이 어두운 저택으로 입장하는것이 무서운 동화의 시작입니다. ^^

이 다이어트 캠프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걸까요?

뭔가 무서운 저수지(?)가 있고,

뭔가 무서운 관리인 아저씨가 있고,

뭔가 무서운 지하실이 있고,

그런 와중에... 마지막 21그램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책을 읽으면서도 궁금증이 꼬리를 물고 이어집니다. 삼총사만 남을때까지.. 한 명씩 한 명씩 캠프장에서 살아지네요. 모두 마지막 21그램을 빼고... 소원을 이루면서..

삼총사만 남긴 상황에서 아인이는 정신을 잃고 쓰러지면서 캠프가 이어지는 이 건물의 자리에서 다른 장면을 목격하게 됩니다. 이 으스스한 장소에서 과거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아인이가 보게 되는데....

과거의 어떤일을 아인이가 해결해 줄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렇죠?

용기 가득한 아인이를 응원하게 됩니다.

아이들도 이 책을 읽으면서 자존감있는 아인이, 용기 있는 아인이를 부러워 하면서 배울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사춘기 아들은

애써 변명을 하자면 코로나로 인해 살이 오르고~ 사춘기의 신체적 성징으로 가슴이 살포시 나오는 상황에 좋은 자극이 되는 책을 읽게 된것 같아요.

다이어트는 필요하지만 군것질을 줄이고, 운동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것!

누군가의 뜻이 아닌 바로 나 자신이 원하는 일에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 자존감이란 근육을 키우기~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일때는 용기를 갖고 행동에 옮기기!

이 책을 통해 아이와 제가 생각하고 느낀것을 서로 공유했답니다.

아이들은 하루 하루 특히 초등 고학년이 되면 몸도 마음도 날마다 쑥쑥 자라는것 같아요.

그 사이 아이도 어른도 적응해 가는것이 만만치 않다는걸 배웁니다. 좋은 책으로 마음을 다독일수 있는 시간을 갖어보았답니다.

무서운 동화라 아이들은 책 읽는 재미와 책을 통한 성장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것 같네요!


초등 고학년에게 강력 추천하고픈 도서입니다.

아이들의 생각이 유연해지고, 밝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