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영어 독해 Manual 숨마 고등 국어/영어
김대성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3인 아들이 이제 시작해 보려고 하는 교재입니다.

현재 숨마쿰라우데 영어입문 매뉴얼 막바지 학습 중이고 이어서 독해교재를 해보고 싶다는 요청에 준비해 보았습니다. 숨마쿰라우데 영어입문 매뉴얼이 혼공하기에 매우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숨마쿰라우데 수학만 알고 있었던 저희는 이번에 영어교재들을 보고 구성과 편집이 마음에 쏙 들어서 영어입문에 이어 독해, 구문독해, 어법 교재까지 모두 학습해 보기로 했답니다.

영어독해문제집을 고르는게 참 어렵더라구요. 어떤 교재가 좋은지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지 감이 잘 잡히지 않아서.. ^^;;;

숨마쿰라우데 독해매뉴얼은 고등영어, 수능영어독해를 시작하는 아이에게 입문교재를 추천해주면서 다음 교재를 원하는 아이의 요청에 따라 선택한 교재랍니다.

수능영어 독해의 기본인 18가지 문제 유형 뿐만 아니라 10가지 지문 소재를 학습 할 수 있다는것이 조금 특별한 구성이네요!

수능영어에 대해 전혀 모르는 아이가 감을 익혀 나가는게 최적화된 교재가 아닌가란 생각이 드네요. 수능영어독해문제집 처음 어떤교재를 할까 고민이라면 숨마쿰라우데 매뉴얼 시리즈 추천합니다.

차례를 보면 유형편 (유형 18개) 소재편 (소재 10개), 미니테스트 8회로 구성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총 36일 완성하는 구성이네요!

당연히 이룸이앤비 교재니까 스캐쥴표가 있습니다. 체크 하면서 꾸준히 학습하길 바라봅니다!


숨마쿰라우데 영어독해 매뉴얼 , 유형편 부터 잠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예제와 유형해결전략으로 구성된 한장과 연습문제 2장 (6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각 유형별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 및 해법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출제경향을 먼저 분석해 주었습니다. 그 내용부터 알고 시작해보는게 좋겠지요!

그리고 대표예제를로 유형을 익혀 봅니다.

한눈에 보는 구조를 제시해주고 있는데, 이를 통해 글의 구조를 분석하여 지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활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이 책의 포인트죠!

유형 해결 전략입니다.

각 유형별로 예제문제를 토대로 유형별 해결 전략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보여주는데..

부디 문제 푸는데 급급해 하지말고 여유롭게 시간을 갖고 전략 부분을 잘 숙지하길 바라봅니다,

또한 보너스 팁은 유용한 정보이니 꼭 읽어 보길 추천합니다.

대표예제문제를 풀었다면 Exercise 문제로 충분히 연습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볼수 있습니다.

고2 수준의 문제도 수능 수준의 문제들도 등장합니다. 수능영어 수준의 맛을 고루 느껴 볼수 있는 교재네요! 기출 문제, 새로운 문제 여러 종류고 특히 서술형문제가 보여 반가웠습니다. 내신 대비도 할 수 있지 않을가 살짝 기대가 되네요~ ^^

그리고 문항별로 어휘가 정리되어 있어서 어휘 찾는데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물론 보충어휘 보지 않고 풀었으면 하는 바람이지만요.. ㅋㅋ

다음은 소재편입니다.

소재편은 대표예제, 유제 그리고 연습문제 3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능에 주로 출제되는 소재들을 선별하여 이 소재와 관련된 지문을 집중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10개의 소재이지만 이 책에서 다루어지는 소재가 수능에서 나온다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네요.

어떤 소재가 어떤 유형으로 등장하는지 감을 익힐 수 있는 교재인듯 해요.

전혀 수능영어에 감이 없는 저희 아들에게 아주 좋은 교재란 생각이 드네요! ^^

빈출어휘는 각 소재별로 최근 5개념 기출 지문들을 분석하여 자주 출제되었던 주요 어휘들이 정리되어 있다고 하네요. 단순 어휘보충이 아닌 빈출어휘의 묶음이니 어휘공부 확실히 하면 영어독해에 효과적일듯 합니다.

연습문제는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형은 여러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역시 난이도별로 구성되어 있어서 조금 어려운 문제도 도전해 볼수 있는 영어독해문제집 되겠습니다.

마지막 챕터 미니테스트 8회분입니다.

1회당 9문제, 각 회차별 고난도 3문제를 포함하고 있네요.

앞서 학습한 내용을 최종적으로 점검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제한시간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제한을 두고 문제를 풀어봄으로서 실전에 대비 할 수 있을것 같아요. ^^


그리고 혼공의 최적화된 정답과 해설 부분입니다.

각 문항마다 소재, 전문해석, 문제해설, 구문분석까지 혼자서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수능영어독해문제집으로 숨마쿰라우데 영어독해매뉴얼을 선택한것 같아요.

고등교재를 선택할때는 아무래도 해설편이 더욱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본교재는 아주 훌륭합니다 ^^

 

제가 보는 교재의 장점은요?

수능의 문제 유형과 소재가 충분히 제시되고 있습니다.

수준별 구성으로 고등학교 1학년부터 앞으로 학습하게 될 수능 문제까지 엿볼수 있습니다.

미니 모의고사를 통해 수능의 감을 잡을수 있습니다.

혼공하는 친구들도 어려움 없이 공부 할수 있는 서브노트가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