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디해라!! 수능 VOCA - 팟캐스트 영어 학습 부문 1위 전대건의
전대건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단어 암기는 저희집 애증의 학습이랍니다. 영어단어 암기 하는거 좋아하는 학생이 얼마나 있을까요? 하지만 너희집은 수학 학습에 비해 영어공부, 특히 영어단어 암기를 너무나 힘들어 하는 두 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영어단어 교재도 엄청 많아요! 아이러니하지만 아이 마음에 쏙 드는 교재를 찾다보니 그렇게 된것 같아요. ^^

그러다 이번에 만나게 된 #이룸이앤비 #단디해라 #수능voca !

줄여서 #단디보카 라고 불린다지요 ^^

중3인 아들이다 보니 이제 고등 영어단어 접근해야 할 나이인데 고등 필수 영어단어 교재를 준비해야 하나 #수능영단어 라고 불리는 교재를 선택해야 하나 살짝 고민을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면 #수능영어단어 라면 고등 필수 영어단어를 포함하고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단디보카!

교재 한권만 제대로 암기 하면 #수능영어 준비 끄덕 없겠죠? 다만 그 한 권을 제대로 암기하지 못한 탓이겠지만요.. ㅠㅠ

이번 교재는 느낌이 좋습니다. 책을 보더니 덤비네요 ^^;;;

이제 교재 시작한지 2주 정도 된거 같은데 중간고사 시즌이라 잠시 접어둔 상황입니다. 그래도 매일매일 교재를 암기하고 있는 모습이 보여서 이번엔 제대로 공략한건가 하는 느낌에 아주 만족스러운 마음으로 리뷰를 남겨 봅니다!

#영단어 암기에 왕도가 있을까요? 저도 영단어 암기를 힘들어 했지만 결국 영단어 암기는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습관이 되고, 암기능력스킬이 좋아지는거겠지요.

#단디보카 는 70일 완성 교재입니다. 물론 70일 분량이지만 1회독으로 영단어 암기가 완료되는 경우는 없지요. 계속 반복 반복! 반복이 왕도라면 왕도일듯요!

매일 에피소드가 3개씩 담고 있습니다. 이 에피소드가 몇개 읽어 보니 억지스러움없이 자연스러워서 깜짝 놀랐어요. 아무래도 전대건 쌤은 영어만 잘하시는건 아닌듯 합니다. ^^

학습에서 가장 어려운건 꾸준히! 라고 생각합니다. 단디보카에는 학습확인 하는 페이지를 따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 확인하면서 스스로와의 약속을 지켜가보는건 어떨까 합니다. 이 페이지가 러닝메이트가 되는거죠? ^^

이룸이앤비 교재는 학습계획표가 참 잘되어 있어서 저는 무척 만족 스러워요,

여기가 자세히 기록하면서 학습하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 이 페이지가 교재의 전체적인 계획을 세워 볼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것 같아요.

단디보카 학습 페이지를 살펴 볼께요!

하루에 30개의 영어단어입니다. 수능영어 준비하면서 하루에 30개의 영어단어 암기는 현재로서는 적당한 양이란 생각이 들어요. 하루에 30개지만 어제의 것을 복습해야 하다 보면 하루에 100여개정도의 영어 단어를 암기해야 하지 않을까 싶으니까요.

에피소드 하나당 10개의 단어!

영단어 암기 힘들어 하는 우리 아이들에게는 아주 최적의 시스템이 아닌가 해요.

단어 암기 하면서 에피소드를 읽으면서 정신을 환기 시키고 다시 암기하고~

이렇게 수능영단어 준비 착착 되어 가고 있습니다.

수능영어단어 암기에 특별한 방법이 있을리가 없습니다.

물론 좋은 구성이 있을수 있지만 그 좋은 구성이라 함도 결국은 아이와 궁합이 잘 맞는 교재가 좋은 구성이라고 생각해요. 아이와, 혹은 학습자와 궁합이 잘 맞는 편집구성인지 한번 살펴 보기 바래요.

에피소드로 시작합니다.

한번 쓱 읽어 보면 내용이 억지스러움이 거의 보이지 않지요? ^^;;;

이번에 암기할 영단어는 이런 영어단어 이니 시작하기 전에 확인해 보자는 의미로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조금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팟케스트를 들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에피소드 하나당 10분이라는 시간이 걸리네요!

우선 살펴보는 역할을 하고 마무리 하면서 다시 읽어보면서 영어단어 암기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복습용으로 읽어보는것도 좋은 학습방법이 될듯 합니다.

영단어 한번 살펴 볼께요.

별 모양을 통해서 빈출도를 표시하였습니다. 하지만 빈출도를 떠나서 모두 암기하겠다는 마음으로.. 학습하길 바라봅니다. ^^ 파생어, 유의어, 반의어, 숙어를 추가로 제시되어 있어 어휘확장에 도움도 되네요~

수능영어단어 만만치 않지만 교재에서 제시해주는 내용을 잘 따라가면 또 멀기만한 숙제는 아닌걸로!

가끔 단어 아래 10초 팁이 있어요. 어원 설명, 관련된 어휘 설명, 잘 외워지는 방법등이 설명되어 있어서 암기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저는 이 교재의 가장 큰 장점을 꼽으라면?

예시 대화문이라고 할래요 ^^

딱딱한 문장이 아닌 대화문을 통해 단어의 뉘앙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하루의 공부가 끝났으면? Review 당연히 학습해야겠지요?

장황하지 않고 딱 두가지 유형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1회독은 눈으로 확인하기! 2회독일때 쓰면서 확인하고 3회독은 여전히 헷갈리는 어휘 중심으로 학습하는걸로 계획하고 있더라구요.

출력하는 학습이 정말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리뷰테스트를 잘 활용하면 수능영단어 정복이 가까이 있습니다. 파이팅!

뒷쪽에 부록으로 answers & index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정답 확인은 바로 학습했던 페이지에서 확인하는것도 좋고 부록을 활용해도 좋지요!

인덱스는 3회독까지 마치고 활용해보면 유용하답니다.

내가 모르는 단어가 무엇인지 꼭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되길 바라봅니다.

210개의 대화식 에피소드를 통해 손쉬운 연상 암기 방식

수능 빈출 기본 어휘 2100단어 70일 완성!

일상 대화 예문으로 어휘학습

저자강의 무료제공 (홈페이지와 팟캐스트)

원어민 음성 MP3 무료제공 (홈페이지)

 

학습자와 꼭 궁합이 잘 맞는 교재로 수능영어단어 정복을 응원합니다!

이룸이앤비 단디해라 수능보카 저희는 이 교재로 정착합니다. ^^

 

::: 교재를 제공 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