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영어 입문 Manual 숨마 고등 국어/영어
박선하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3 아이, 수학에 비해 영어가 참 늦되는 아이인것 같아요. 어릴적부터 영어 노래 틀어놓는것 조차 싫어하던 아이었기 때문에 영어라는것은 아이에게 멀고도 험한 길인것같아요.

그런 아이가 학원을 다녀볼까 잠깐 고민도 했었으나 지금도 역시 홈스쿨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학교재로 출간되는 교재들을 어느정도 정복한 뒤 이제 입시 대비(?) 고등영어? 수능영어? 이런 문구가 붙은 교재들을 알아가고 있는 단계예요. 완전 초반! 이제 입문이라고 불리는 영어 교재들을 사냥하고 있습니다.

아이 스스로 막 교재를 찾는 스타일은 아니고 아무래도 초록창의 도움을 받아 이런 교재들이 있데~라고 엄마가 알려주고,, 어. 그거 괜찮겠네! 라고 하는 그리고 구매해주면 알아서 풀어보고 대부분 그 시리즈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룸이앤비 숨마쿰라우데 는 아이가 많이 경험해본 브랜드라서 굿비영어독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숨마쿰라우데 영어입문매뉴얼 교재를 이어하게 되었습니다. 순서를 영어입문매뉴얼을 하고 굿비영어독해를 했더라면..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같은 시기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딱 저희집에 필요한 교재였어요. 짧은 기간에 고교영어 맛보기!

독해뿐만 아니라 문법까지도.. 이제 시작이기 때문에 빠르게 훑어 보기위한 교재가 필요했거든요.

여전히 영어는 수학 다음으로 밀려있지만 이 교재는 34일만에 한권을 충분히 소화해 낼수 있는 교재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풀고 있습니다. 어떻게 고등영어를 시작할까? 맛보기를 어떻게 시키지? 고민될때 이 교재 추천드려요!

17일+17일 =34일 완성 플래너입니다.

독해 유형과 수능문법의 입문.

앞쪽에 플래너가 있기 때문에 꾸준히 할 자신기 없는 친구들도 교재에서 제공해주는 계획을 따라가다 보면 한달 조금 더 걸린 시간으로 교재 한권을 마스터 하고~ 다음으로 진행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길꺼예요.

교재의 크기는 보통의 교재보다 작아요. 초등학교 공책 크기만 한것 같아요. 고등교재는 두께에서 일단 의지를 한번 꺽어주죠. 하지만 이 책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고등 영어를 기분좋게 시작할 수 있는 사이즈와 두께랍니다.

독해 유형편은 15개의 유형과 2회의 독해유형 실전 문제를 싣고 있습니다.

각각의 유형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요?

유형 설명 + 기출 대표유형 + 유형연습문제 3개

유형 특징 지시문 유형을 먼저 알려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 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답을 제시하고 있지요. 지시문 유형까지 예를 들어주고 있네요!

그럼 중요한것, 유형 해결 전략이죠!

차례차례 이 해결 전략을 잘 보면서 문제 풀이를 할때 적용해 풀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바로 기출 대표 유형이 나옵니다.

위에서 제시해준 해결전략에 따라 문제를 풀어보고, 날개에 나와있는 해결전략 적용 부분을 맞게 했는지 자신의 문제풀이 방법과 맞춰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 가는것이 바로 공부의 시작이겠지요!

기출 대표유형으로 워밍업을 했으니 이젠 유형 연습문제로 실전 연습을 해봅니다.

1,2번은 입문 수준의 연습문제이고, 3번은 항상 고난도, 고2 교육청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문자들이 푸는 교재이기 때문에 고2 수준의 문제는 고난도라고 할 수 있겠죠? ^^

즉, 이 교재풀이 대상을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수능형 문제가 있고 내신형 문제가 있습니다. 서술형 주관식 문항을 통해 내신 시험에 대비 할 수 있을것 같네요.

각 유형 연습문제 나온 필수 어휘와 숙어가 완벽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부디 아이가 처음 문제 풀이를 할땐 아래의 어휘를 보지 않고 풀길 바랄뿐입니다. ㅎㅎ 항상 그렇게 주문하고 있는데,, 확인할 길은 없지요. ^^

문제 풀이만 딱! 하면 끝이 아니라 지문을 파헤쳐봐야 합니다.

나온 어휘들 체크는 기본으로 구문해석까지 필요하지요~

15개 유형에 대한 학습이 마무리 되면 독해 유형 실전문제 1,2회분이 있습니다. 8문항 9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독해 유형 실전문제를 마무리 하면 part2 수능 문법편이 이어집니다.

독해 유형편도 유형이 15개, 수능 문법편도 문법이 15개 입니다. 역시 문법에 이어 수능 문법 실전 문제가 2회로 구성되어 있네요.

고등 영어 과정 필수 문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문법의 기본기를 완성 할수 있습니다. 물론 아주 기본기입니다. 여기에서 좀더 나아가서 깊어지고 넓어지는것이 차차 배워 가는거겠죠?

학습할 문법이 정말 간결하게 나와 있습니다. 문법 설명이 장황하려면 정말 끝도 없이 길어질텐데..

간결하게.. 그리고 예문이 있어서 실제 문장에서의 쓰임 확인을 할 수있게 설명되어 있어요.

이부분이 참 좋아요. 예문에서 어떻게 쓰이는가!

왼쪽은 문법 설명 오른족은 연습문제로 구성되어 있지요.

왼쪽 열심히 공부하면 오른쪽 문제들은 쉽게 풀수 있습니다. A,B,C 3단계를 거쳐 학습하다보니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는 학습을 할 수 있네요.

학습한 문법 사항이 포함된 지문(C단계)을 통해 문법 내용을 독해에 적용해 볼수 있어서 가장 만족스러웠답니다. 독해 유형 부분과 달리 문법은 수능형 연습문제는 C단계 하나입니다.

15개의 문법 학습이 끝나고 수능 문법 실전 문제가 있습니다. 15개 문법을 다진 실력을 점검하고 실전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수능실전문제 구성으로 학습이 잘 되었는지 가늠하고 교재를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혼공하고 있는 아들에게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것이 바로 해설이지요!

전문해석, 문제해설, 구문분석 이 세 세트면 끝!

혼공도 어렵지 않습니다.

숨마쿰라우데 하면 수학교재로 무척 인지도가 높지요. 그런데 영어 매뉴얼 교재 활용해 보니 이 또한 제대로 공부 하기에 구성이 탄탄히 갖추어져 있네요!

기본을 탄탄히 갖추고 싶은 친구들에게 고등영어에 막연한 두려움을 갖는 친구들에게

숨마쿰라우데 영어입문 매뉴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