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3-하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수학문제집 선택할때 참 고민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스토리텔링식의 개념교재를 택할지 잘 정리된 개념교재를 택할지, 유형가득한 유형서를 택할지 단원별 문제드릴 교재를 택할지..

중3의 마지막 학기에는 좀더 개념 기본에 중점적을 두고 학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도형을 힘들어 하는 아이에게 문제풀이도 중요하지만 더 요구되는게 정확한 개념! 그 개념을 도형을 보고 어떻게 활용할지 파악하는것이 가장 큰 과제더라구요.

그래서 1학년 2학기에 사용했던 숨마쿰라우데 개념기본서로 돌아왔습니다.

2학년과 많이 연계되어 있어서 아무래도 2학년 심화교재랑 병행해야겠다는 생각에 우선 제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재의 눈에 띄는 부분 중심으로 설명해 볼게요!

중학교수학문제집 종류도 많고, 각자의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아이와 가장 맞는 교재를 택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단 생각이 듭니다. 우리 아이 같은 경우는 학원이나 인강을 거부하는 아이이기 때문에 최대한 설명이 풍부하고, 교재를 통해서 아이가 스스로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그 최적의 교재가 바로 이룸이앤비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입니다.

책의 시작에 Q&A페이지가 있습니다.

이 책은 읽는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쭉 읽어 가면서 스스로 답을 하는 능력을 키워 가는것이 궁긍적인 학습 방향입니다.

누구에게 대답하는것이 아니라 바로 나스스로 확인하는 과정을 끊임없이 ..

즉, 누구에게 보이기 위한 공부를 하고자 한다면 이 책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내실을 다지고, 아무리 문제를 많이 풀어봐도 실력이 향상되지 않음을 느낄때 제대로 공부하고 싶을때 활용하면 좋을 교재입니다.

단원을 시작해 볼께요!

이 단원에서는 뭘 배울가요?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미리 살펴보는거예요. 배경지식을 쌓는 기분으로.. 무얼 배우는지 일단 알고 공부의 흐름을 타는것이 복습없어도 전체를 기억 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이지요~

암기가 아닌 이해입니다!


개념 설명이 시작되었습니다. 숨마노트가 처음부터 등장해요~ 숨마노트만큼은 제대로 이해, 암기까지 완료되어야 합니다. 바로 암기는 어려울꺼예요~ 그래서 처음은 읽어보고 QA를 통한 스토리텔링강의를 열심히 공부합니다. 그럼 충분한 이해가 되겠고 이해를 바탕으로 다시 숨마노트 부분을 보면 암기하지 않아도 암기가 되는 기적을 발견하게 될것 같아요.

사이사이 예제문제가 문제 띄네요~ 예제문제는 어려운게 내용 스킵 방지정도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math stoty가 보입니다. 수학에 관련된 흥미있는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이런 부분을 읽으면 아이 말을 빌려보자면 똑똑해 지는 느낌이 듭니다. ㅎㅎ

스스로익히는 개념 check입니다. 이 부분은 사실 틀리면 안되는 부분입니다. 앞선 개념부분 공부만 확실히 되었다면 틀릴 문제는 없어요. 틀린경우 본문 다시 읽기 해야 할것 같은 수준의 문제들입니다. 개념확인 같은 경우는 바로 아래 정답이 적혀있어 개념 확인 후 개념 체크 해주면 될것 같아요.

본문 내용 잘 익혔나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몇개의 강의를 거치고~ 유형 exercises 페이지입니다. 유형별로 문제를 제공해주네요~ 문제가 유형서만큼 많지는 않지만 충분히 개념 이해 확인 문제정도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어려운 부분이 생긴다면 바로 본문 개념 학습 부분으로.. 혹시 이해가 되지 않을땐 이해도를 표시해놓고 보고 또보고를 반복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중학수학문제를 풀어가면서 생각한건 쭉쭉 진도를 나가는것도 필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것은 최소 유형을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가는것은 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는 바로바로 앞선 QA에서 해결 가능할것 같아요!

중단원 exercises도 있습니다. step1과 step2로 구성되어 있어서 유형에서 벗어나 실제 스스로 문제파악하고 해결하는 시간을 갖을수있습니다.

난이도가 상,중,하 구분도 되어 있어서 내 실력 점검도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이런 중단원 과정을 2개씩 거치고 대단원 마무리 단계를 진행하면 되는것 같아요.

이 페이지는 완벽정리하는 페이지라고 생각합니다. 학습의 흐름을 따라서 정리하는 습관이 정말 좋은데 이 페이지가 그습관을 형성해 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것 같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숨마노트들을 잘 머릿속에 정리한다면 이 부분 역시 활용이 잘되어질것 같습니다.

대단원 문제가 빠지면 섭섭하죠!

대단원 exercises입니다. 한 단원 전체의 내용을 문제를 통해 확인하는 시간이죠~ 보다시피 서술형 문제도 함께 있어서 서술형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 서술형문제도 문제 없을듯 합니다.

advanced lecture! 딱 봐도 어려워 보이는 부분입니다.

중3이면 고등 과정도 그 높은 과정도 호기심을 갖는 친구들이라면 재미있게 볼수 있을것 같아요. 한차원 높은 수학의 맛을 볼수 있는 페이지네요~ ^^

그리고 마지막 math essay입니다.

숨마쿰라우데는 문과성향이 강한 친구들이 보는 정말 만족해 할 교재인건 확실합니다. ^^ 실 생활에서 볼수 있는 흥미 있는 수학 이야기, 수학자 이야기 등을 실어 놓았습니다. 술술 읽어 가며 가볍게 단원 마무리 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가 본책 이야기이고, 다음은 테스트북입니다.

아무래도 본책은 문제수가 많지는 않아도. 개념 중심의교재 라는 특성때문인것 같기도 하고요!

하지만 문제가 적다 불평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로.. 문제만 모아놓은 테스트북이 있기 때문이죠~ ^^

다양한 실전 문제들을 통해서 학교시험 충분히 준비 할 수 있습니다.

여러권의 유형문제집을 푸는것보다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본책과 테스트북만 알차게 학습하는것이 더 효율적인 학습방법이 아닌가 하네요~

실력테스트는 난이도가 조금 있는 문제들입니다. 그래서 날개부분에 문제풀이 tip도 제공되어 있구요. 어렵다면 개념북 다시 찾아서 공부해보고 그럼에도 안될때는 문제의 숨은뜻까지 설명해주는 해설북을 이용하면 되겠죠? ^^

역시 대단원 test가 있고 창의사고력 test도 함께 합니다.

기본에서 심화 그리고 대단원 창의사고력 문제가지 내신 대비에 필요한 폭넓은 문제 구성이 눈에

띄네요~


이 책을 꼼꼼히 살펴보니,

저희 아이처럼 개념이 약하면서도 인강을 거부하는 아이 (인강이 싫으니 학원은 더 싫겠죠? ㅠㅠ) 이럴땐 옆에 끼고 함께 공부한다 생각하면서 지켜봐야 하는 경우예요.

혹은 정말 공부에 열정을갖고 내 공부 내 실력 향상을 위해 애쓰는 참 기특한 아이..

문제는 정말 많이 풀어내는데 성적이 안 오르는 아이~

그친구들이 함께 하면 성적이 일취월장 될거라 믿어 의심하지 않습니다.

중3수학문제집 라인업이 슬슬 잡혀가네요.. 1월 4일 되면 요이땅! 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