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3-1 (2021년용) - 새 교과서 반영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1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체크체크 교재를 다시 선택한 이유

진도교재로 진도를 나가면서 개념드릴 교재로 개념을 복습하다 보니 어느새 개념이 제대로 서 있음을 확인하게 되었답니다. 그렇게 2학년2학기 유형해결의 법칙 (유형,응용교재)까지 풀어 가면서 가끔 개념이 생각나지 않을때 마치 사전처럼 꺼내와 학습하는 아이의 모습을 확인하게 되었네요~

그러다 보니 당연히도 중학교3학년1학기수학 첫 교재로 체크체크 를 선택 할 수 밖에 없더라구요.


▶시작

계통수학의 중요성을 일깨울수 있습니다.

단원 시작전에 어떤 내용이 학습되어 졌고, 학습할 내용이 표기 되고, 이후의 학습할 내용을 담아주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학이 실생활에서 사용되어지는 예를 짧은 만화로 보여줌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 올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개념

개념 정리! 체크체크는 진짜 필요한 개념만 있어서 쉽고 빠르게 완성할수 있는것 같아요. 장황한 설명없이, 군더더기 없는 설명이 참 좋습니다.

개념문제! 문제가 딱 하나로 그치지 않아요~ 반복하고 유사한 문제로 다시 체크하고~ 2중3중으로 개념만큼은 제대로 잡아줄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전

기출문제로 실력체크 입니다. 15문제 내외로 구성되어 있는 기출문제 페이지는 그 중에서도 중요한 문제에 대해서는 노랑 별로 표시 되어 있고, 난이도가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QR동영상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실전까지 오답 풀이까지 제대로 학습한다면 내신 문제 없습니다!

▶마무리

보통은 마무리문제로 끝내는 경우가 많은데.. 체크체크는 평범을 거부한다. ㅎㅎㅎ

필수개념 확인부터 다시 합니다. 다시 체크하는거죠! 중간중간 빈칸 채워넣기를 하면서 필수 개념을 확인 하면서 1차 체크 완료 입니다.

그리고 잘 틀리는 개념 확인 코너가 있네요~이렇게 2차 체크 완료합니다.

진짜 마지막 체크! 중단원 마무리 문제 풀어봅니다.

▶교재 추천대상

체크체크는 여러 인터넷강의에서 강좌로 구성되어 있기도 하지요~ 강남인강이나 밀크T 강의에서 보기도 했구요.제가 알지 못하는 강의도 많을것 같아요. 그만큼 믿고보는 교재라는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개념교재를 딱 나와 맞다 싶은 교재를 찾지 못했을 경우 무조건 체크체크 추천합니다. 보편적으로 많이 보는 교재는 다 이유가 있는거겠죠?

그리고 반복적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체크체크를 추천합니다. 수학을 즐기지 못해 반복으로 학습을 확인 해야 할 필요가 있을때 체크체크 활용하면 효과를 볼수 있을것으로 기대합니다.

내신수준의 학습을 제대로 하고 싶을때 체크체크 강력추천합니다. 내신만큼의 수준은 제대로 하고 싶다 싶을때 교재로 활용하고, 유형N체크를 보조 교재로 활용하면서 학습하면 좋을것 같네요.그럼 개념정리부터 내신준비까지 완료 할수 있습니다.

▶저만의 교재 활용 팁(?)이라면,

저는 진도교재 만큼은 한 문제, 작은 개념하나도 놓치지 않고 학습하자! 개념드릴교재는 필요에 따라 적절히 활용하자! 이런 생각으로 학습 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형교재를 풀때도 체크체크를 옆에 두고 사전처럼 활용하고 있습니다. 유형에서 어떤 개념을 활용하라는 팁을 보고도 기억이 나지 않을때는 개념원리부터 정독 하네요~ 그만큼 개념이 체계적으로 잘 정리가 되어 있거든요.


::: 교재를 지원받아 사용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