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장 해석 연습 2 - 중등 대표 문장 패턴 60개 30일 완성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교과서 를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라떼는 말이야~ 쏙~ 입 밖으로 꺼낼수없는 말이죠! 물론 초3 부터 영어 과목이 있기 때문에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수능 영어까지 생각하면 정말 영어 난이도가 입이 떡 벌어지는거 있죠!
초등영어를 하다가 중등영어는 한 계단 점프하는 느낌인것 같아요. 그리고 고등영어가 되면 열계단 고1에서 고2로 20계단, 고2에서 고3으로 20계단을 뛴다고 하더라구요. 그걸 대비하는 느낌으로 영어공부는 해야 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중학교영어해석 은 얼핏보면 쉬워요. 그런데, 그건 말그대로 얼핏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꼼꼼히 그리고 정확한 해석이 되려면 꼼꼼하고 정확한 학습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 준비를 위해 우리 아이에게 제가 해줄수 있는것은? 글세요..많지 않습니다. 학원이 맞는 아이라면 학원으로 집에서 학습하는게 맞는 아이라면 엄마표 혹은 아이표로 학습하는게 맞겠죠!
아직은 집에서 학습하는게 더 좋다는 아들에게 이번에 권한 책은 #이룸이앤비 #숨마주니어 #중학영어 #문장해석연습2권 입니다.
이 책은 지난 2월에 1권을 학습한 터라 아이도 2권을 자연스럽게 시작하더라구요. 이 교재는 #직독직해 를 연습 할 수 있는 교재랍니다. 독해연습 전에 혹은 함께 하면 아주 좋은 #영어해석연습문제집 ! 리뷰 시작해 볼께요~

숨마주니어 중학영어 시리즈는 크게 세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WORD MANUAL시리즈 / 중학 영문법 MANUAL119시리즈 / 중학 영어 문장 해석 연습 시리즈 입니다.

저희는 영문법119와 문장해석연습 각 1권을 학습했는데, 중학 영문법MANUAL119는 영문법 기초를 닦고 확인하는 과정으로 풀어보면 아주 좋은 교재인것 같아요. 문법포인트 119개를 30일만에 완성할수 있는 의미있는 교재입니다.

직독직해 역시 연습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독해교재를 풀면서 독해와 조금은 다른 문장해석연습을 더 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고 주저없이 교재를 택하게 되었어요. 보통 구문독해라고 하죠~ 독해교재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구문독해를 하면서 쭉쭉 풀어나가면 좋은데 이제 시작인 아이이니 천천히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연습하는 사실 문장해석연습 ①②③권 모두 학습하면 180개 패턴 학습이 되고 그 정도 학습을하고 해석연습만 해도 3600문항을 해석하게 되는데 그 정도면 충분히 독해할 준비가 완료됐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하여 주저없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다 쓰는거라고 투덜 거리기도 했지만 패턴을 보고 한 문장씩 연습 해보더니 본인이 똑똑해지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하나하나 연습해 보고 독해교재를 풀면 아마 훨씬 편안하고 정답률이 높아지지 않을까 싶어요. 또한 문법연습이 함께 되고 있으니 이게 엄청난 이득인거죠! 1석 3조쯤 되려나요?

저는 이룸이앤비 교재가 참 좋아요. 얼만큼 해야해? 따위로 아이와 실랑이 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ㅎㅎ 엄마표로 학습을 하다보면 이게 가장 큰 다툼거리가 아닌가 싶어요. 물론 중간중간 융통성을 발휘하긴 하지만 어느정도 가이드가 있는 게 좋거든요.

학습계획표가 있어서 하루 분량이 딱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3회도 좋고 5회도 좋고 그건 아이 학습 하는 양에 맞춰서 진행하면 되는거 같아요. 본문과 워크북이 함게 있는 교재다 보니 학습계획표를 잘 활용하면 진도가 착착 잘 진행되는것 같더라구요.

총60개의 스킬을 30일 완성 진행 해 봅니다.

처음 시작은 문장해석 연습을 위한 필수지식입니다. 아이들은 이 부분 가볍게 스킵하는 경우가 많아요. 물론 저희집도 그렇습니다. 제가 해주는건 이 부분 읽어봐~ 도움이 엄청 될꺼야 정도의 조언입니다.

진짜 좋은 내용이고 두 장 읽고 나면 많은 보템이 되는데 .. 특히 끊어 읽기의 기본 부분만 잘 기억해 둬도 복잡한 문장 구조도 쉽게 파악할수 있고 해석을 정확하고 빠르게 할수 있답니다.

이번엔 꼭 아이와 여러번 읽으면서 잘 기억해 두기로 해야겠네요~

챕터는 10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챕터마다 7~8개의 스킬로 이루어져 있음을 확인 할수 있어요.

챕터만 언급해 보면 주어/목적어/보어/시제와수동태/조동사와 가정법/수식어구/명사절/관계사절/접속사와분사구문/비교구문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영어 문장 해석 이 구성대로 학습하면 잘 할 수 있을것 같죠?

문법교재에서 학습 하는줄만 알았던 내용을 따로 해석연습을 하니 꽉찬 찐빵을 먹는 기분이었습니다. ㅎㅎ

SKILL이 소개되어 있고, 문장이 나옵니다. 주어 동사 구분 하는것 부터 시작해서 해석하는 SKILL을 잘 정리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문장 이해를 돕는 필수 어법에 대한 설명도 제공되어져 있어요~

위의 네모만 제대로 학습이 되어진다면 아래 연습 문제들은 쉽게 해결 할수 있고 더불어 자신감도 얻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문제에 해석의 KEY가 제공되고 있는 경우가 있어요. 위에서 학습한 문장 해석법을 적용해서 문장을 연습할수 있게 해 놓았고 더불어 필요한 추가 설명같은 경우는 해석의 KEY로 제공하고 있어서 꼼꼼히 학습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두 문제는 필수어법을 포함한 문제가 제공되고 있어요. 또한 위의 네모상자에서 언급한 내용이기 때문에 이해도 점검차원에서 풀어보면서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것 같습니다.

해석에서 기본이 되는건 어휘겠죠? 어휘가 혹시 부족하다면 그것이 발목을 잡지는 않을것 같아요. 친절히도 조금 난이도가 있다 싶은 어휘는 날개에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내용담는것에 그치지 않고 확인 할수 있게, 모르는 어휘는 표기해놨다가 복습 할수 있게 편집되어 있네요~

챕터의 마지막에 있는 CHAPTER EXERCISE입니다. 학습한 내용을 총정리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A,B는 선택형이고 C,D는 서술형인데 역시 서술형은 아이가 어려워 하네요~ ㅎㅎ 단계별 문제는 좋은것 같아요.

역시 어휘는 빠지지 않고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는 단어도 모르는 단어도 잘 정리하면서 학습하면 동시에 몇가지를 얻어 낼수 있는지.. 이 한 권의 교재로 실력이 얼만큼 성장 될지 기대되요. 물론 교재를 얼만큼 잘 활용하느냐가 관건이 되겠지만요. ^^

워크북은 각 챕터별 단어, 개념, 해석 연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래서 단어 하고 개념하고 해석하고.. 이렇게 학습 하느냐? 아닙니다. ㅎㅎ

해석 연습을 먼저 활용하고, 그리고 단어와 개념을 챕터 마무리 할때 즉, 본책의 EXERCISE학습 할때 활용하면 좋아요. 학습플래너에도 그렇게 학습하는 방향으로 설계되어 있답니다.

우석 해석 PRACTICE를 보면 연관성 높은 SKILL을 묶어 제공되고 있어요. 본문에서 학습한것을 보충한다 생각하면 좋을것 같아요. 처음엔 너무 많다고 투덜거리던 아이도 지금은 하면 할수록 해석이 잘되는 느낌이라며 좋아하네요.

각 해석연습마다 SKILL이 적혀있어서 혹시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본책 해석 SKILL설명 한번더 공부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바로 본책과 워크북을 함께 같은 날 공부하다보니까 본책의 연장선 이라 더 많은 연습을 한다 생각하면 되네요. 반복적으로 연습하는거 필요한 친구들에게 참 좋은 교재인듯 합니다. 아직 문장해석, 직독직해 스킬이 부족할 수록 더욱 매력적인 교재랍니다~

워크북 챕터 처음이 단어와 개념 리뷰페이지인데 이건 마지막에 복습하는 의미로, 단어 확인 하는 의미로 학습하면 딱 좋아요. 본문에서 학습 한 단어와 구무지식, 해석법, 어법등을 복습할수 있습니다.

왼쪽은 단어 오른쪽은 개념 REVIEW입니다~

60개 문장 패턴을 반복해서 연습하고 마무리 테스트까지 학습하는 3단계 학습을 통해 중학영어 독해 기본기를 완성할수 있을것 같아요. 책만으로도 충분히 반복 해석 연습이 가능하지만 혹시 부족하다 싶을때는 온라인 부가서비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영어교재는 특히 학년 구분이 없이 학습하게 되는거 같아요. 학교 교과공부만 하는 친구들이라면 중1,2학년 학생이 활용하면 아주 효과적으로 활용될것 같아요. 그리고, 중학영어독해교재를 시작하기 전에 문장 직독직해 연습이 필요할 경우, 문법은 공부했는데, 문법을 적용해서 문장 해석 하기가 어려운 경우일때 중학영어 문장해석연습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