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견 오드리 추리는 코끝에서부터 사계절 중학년문고 35
정은숙 지음, 이주희 그림 / 사계절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탐견오드리의 활약이 그려진 유쾌발랄한 문고예요. 초5 아들인데 이렇게 유쾌한 이야기를 즐겨 읽는 아이라 중학년 문고라 해도 즐거운 마음에 책을 받아들고 읽어 내려갑니다. 단숨에 읽어내려가네요~ 그만큼 흡입력 강한 책이고 아이들이 워낙 좋아하는 강아지가 주인공이다 보니 집중력짱!

처음 주인공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전 그림에서 이미 100점이었습니다~ 딱 제스타일..ㅋㅋㅋ

오드리님! 전격공개!

처음부터 웃음이 묻어납니다~

-날카로운 추리력

-촉촉한 콧잔등을 통한 AI급 후각

-저먼섀퍼트, 프렌치불독, 차우차우 부럽지 않은 엄청난 혈통!

-쭉 뻗은 다리를 이용한 빠른 달리기

이것만 봐도 오드리 명탐견이 될 만한 충분한 자격을 갖췄지요? ^_^

오드리는 범이 승태씨(범이아빠), 미옥씨(범이엄마)를 식구로 생각하고 함께 살아갑니다.

오드리로 불리우고싶지만 범이에게는 핑구, 승태씨에게는 광복이 미옥씨에게는해피로 불리게 되죠!

그런 우리 오드리가 어떻게 오드리가 될수 있을까요? !!

승태씨가 오드리를 똥개라고 합니다. 그러자..

[똥개라니? 승태씨는 똥인간, 똥아저씨라고 불리면 기분 좋겠어요? 똥개 소리를 들을 때마다 나는 승태씨에게 으르렁 거렸어. 승태 씨는 정말 무례해. 나로 말하자면 이래 봬도 꽤 좋은 혈통을 타고난 귀한 몸인데 말이야 _p.8]

참 재미있고 통통 튀는 이야기임이 느껴지죠? '무례'라는 어휘가 나옵니다. 이런 어휘들도 중학년 아이들이 스치듯 보면서 어휘의 느낌을 알아가면 참 좋겠다 싶습니다.

범이네 고서화가 사라진 사건이 발생합니다. 우리의 오드리는 도둑이 던저준 육포주먹밥을 먹고 잠이 들어버리고~ 오드리가 과연 이 사건을 어떻게 해결해 낼까요?

결론은~!

핑구, 광복이, 해피라는 이름을 버리고 휘리릭으로 불리게 된답니다!

오드리가 아닌 휘리릭이 된 사연도 궁금하죠?!


첫번째 사건 해결로 인기 급상승이 된 오드리와 승태씨(?)!

오드리는 책임감을 갖고 일반 가정집에서 분실된 다이아몬드를 찾아 나서는데... !

생각지도 못한곳에서 발견되는 다이아몬드반지였네요~

이 이야기에서 다이아몬드보다 더 아이들 입장에 와 닿는 이야기는 바로 범이와 명현이의 이야기입니다. 범이의 새 게임기가 없어지고, 어른들은 명현이를 의심하지만 범이와 명현이는 좋은 친구였습니다. ㅎㅎ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범이에게 사과의 편지와 함께 게임기를 되돌려준 명현이. 그런 명현이를 바로 용서하고 자신의 잘못이라고 하는 범이의 모습이 참으로 예뻤답니다.

요즘 너무 착하면 바보라는 이야기를 참 심심치 않게 듣고있습니다. 저는 두 아들을 키우다 보니 정말 이 말에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제 방식대로 이야기 하면 아들들은 아직은 너무 착합니다. 한편으론 감사하지만 또 한편으론 걱정스러운 마음이 드는건 왜일까요? ㅋㅋ

아무튼, 아직 한참 자라고 있는 아이들이 모두 범이와 명현이 같았으면 좋겠네요~

마지막 사건인 길고양 학대범을 잡는 과정에서 오드리도 실수를 할 뻔 하지만 오드리에겐 좋은 친구 준이 있었지요~! 오드리♥준 은 열린 결말이죠.? ㅋㅋㅋ

사실 저는 길고양이가 무서워요. 사회초년생일때 겨울에 일찍 지하철 타러 나가는 길에 만나던 길 고양이들에 대한 기억이 좋지 않아서인것 같아요. 하지만 특별히 해할 생각은 전혀 없지만요.. 마지막 사건은 길고양이 학대범을 잡는 내용인데, 길고양이를 학대하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우리 곁에 매우 평범하게 지내고 있는 사람들이더라구요~ 나쁜사람을 인상착의로 구분해서는 절대 안된다는 숨은 이야기가 담긴거겠죠?

드디어 오드리로 불러주는 친구가 생겼어요. 바로 범이를 좋아하는 소정이랍니다~ 꿈에도 그리던 오드리가 된 오드리? ㅋㅋ

소정이와 범이, 오드리와 준이~ 모두 행복한 결말입니다.

지혜롭고 사랑스러운 오드리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행복 그리고 추리를 안겨주고,

귀엽고 발랄한 그림은 오드리의 사랑스러움을 한층 더 부각시키는 효과가 있답니다

아이들이 오드리와 함께 추리를 해 가면서 즐거움 책읽기 시간이 될것 같은 확신이 드네요!

중학년 문고지만, 초등학생 이상이라면 읽어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수 있을것 같습니다.

유쾌하고 발랄한 이야기를 찾고있으시다면 강력추천합니다.

+보너스)

오드리의 추리 퀴즈!

세개의 추리초등 중학년이퀴즈가 등장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풀어보는것도 재미있을것 같아요~ ^^

중학년 아이들이 풀어보면 딱 좋은 수준의 추리 퀴즈! 재밌는 책읽기에 덤이랍니다~

퀴즈의 답은? ㅋ 책을 통해 확인해 보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