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해서 물어보지 못했지만 궁금했던 이야기 - 일상에서 발견하는 호기심 과학 사소해서 물어보지 못했지만 궁금했던 이야기 1
사물궁이 잡학지식 지음 / arte(아르테)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도착하자마자 큰 아이가 책을 보더니 어? 사물궁이네? 라고 합니다. 이 책 아느냐 물었더니 책은 잘 모르겟는데 유투브 채널은 알고 있다고 하네요. 역시 이 책을 신청하면서 큰 아이가 호기심을 보일것 같았는데 이미 아들은 사물궁이를 알고 있었습니다.

월요일부터 시험인 아들은 토요일 오전에 도착한 책을 그냥 지나칠수가 없었지요. 시험 끝날때까지 기다릴수 없으니 그냥 쉰다 생각하면서 보겠다고~!!

다 읽고 엄마도 아빠도 동생도 꼭 읽어보라고 재밌을꺼니가 후회없을꺼라고 합니다.

다 읽기 싫으면 궁금한 이야기부터 읽어 보라고 하며 강력추천을 하더라구요.

혹시 위험한과학책을 아시나요? 그 책을 무척 좋아하는 아들인데 그 책과 비교하자면,

위험한 과학책은 궁금하지 않았던 내용을 하지만 읽다보면 호기심이 생기는 주제를 다룬 책이고,

사소해서 물어보지 못했지만 궁금했던 이야기는 정말 궁금했던 내용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그리고 삽화와 함께 알려주고 있는 재미있는 책이랍니다. 두 책 모두 자신에게 취향저격이라고 하네요!

아들의 조언을 듣고~ 책의 목차부터 훑어 보고있는데,,

둘째 다가옵니다. 본인이 먼저 보겠다면서~ 사실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도 아니고 배경지식이 많은 아이도 아닌 초등5학년 아들은 과연 흥미로워할까 궁금했습니다.

형아의 조언대로 쭉 보지 않고 제목에서 궁금한 내용부터 읽어보더라구요~

몸,실험,생활, 동물, 잡학 다섯으로 분류해서 다루고 있는데 아이는 4부인 신기하지만 물어본 적 없는 동물에 관한 이야기에 가장 큰 관심을 보이네요!

그리고, 그 부분부터 읽기 시작하더니 전체를 다 읽고 있더라구요~ ^^ 그리고 제게 와서 그거 아느냐고 계속 물어요.ㅠㅠ 엄마도 책을 읽어야 알지 않을까? ㅋㅋ

몇가지만 소개해 볼까요? ^^

정말 풀리지 않는 문제였죠. 이것도 사실 이유가 있을까 싶었어요. 궁금하지만 그냥 몸이 약하거나 아침잠이 많아서 아닐까 란 생각을 했었답니다. 그런데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질문이삽화로 그려져 있어서 너무 유쾌하다 싶었어요. 딱딱한 책이 아닌 그냥 가볍게 즐길수 있는 책의 느낌! 실제 아이도 책을 휴식삼아 볼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중학생입니다 ^^

사물궁이 잡학지식님께서 답을 주셨습니다.

수면의 단계를 표로 보여주면서 비렘수면과 렘수면을 먼저 알게 해주고, 결국 우리가 숙면상태에서 깨어날때 유난히 피곤함을 느끼는거라고 합니다. 즉 자신의 수면 단계의 주기 단계를 살펴서 숙면상태가 아닌 얕은 잠에있을때 깨어나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

이렇게 맞춰서 깨어나긴 어렵겠지만 새벽녘 잠이 살포시 깨면 그냥 일어나느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

이 부분은 공중화장실을 갈때마다 쓸까말까 고민을 하면서 한번쯤은 생각해본 내용이 아닐까 싶어요. 전 비누가 세균을 씻어낸다고 생각했거든요~ 우선 그 부분 부터 수정이 필요하더라구요!
이 책은 그런 부분과 함께 비누가 PH가 높다는 이야기 PH가 무엇인지까지 친절히 안내해주네요~
그래서 초5면 충분히 이 책을 즐길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론은 그러합니다.

비누가 세균으로부터 안전하다고 단정 지을수는 없으나 비누를 이용해 물로 손을 씻어 내면 세균과 함께 모두 씻겨나간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앞으로 공중화장실에 비누가 있을땐 고민하지 않고 사용하기로 했네요~ ^__^

사실 저는 이 내용이 가장 궁금했습니다. 전 살림녀 니까요! ㅎㅎㅎㅎ

저도 상품권을 구매해서 아이들 책을 사주고 있어요. 나는 소비자 입장이니까 이런 상품권 너무 좋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나도 만족하고, 상품권업체도 만족하는 결과가 올수 있지? 누군가는 분명 손해를 봐야 되는거 아닌가??

그러다, 최근 비로 2천원짜리 상품권이었지만 명절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고 지나간 편의점상품권이 있었지요. 그때 이런 수익들이 생길수 있겠다는 생각은 살짝 들었지만 나같은 사람이 많을까? 그래도 손해가 더 심할것 같은데.. !!

이 책이 궁금증을 해결해 줍니다!

뚜둥!

이자수익과 상품권을 기한내 사용하지 못한 경우 발생하는 수익이 엄청나다는 사실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그 금액이 엄청나서 놀라웠구요~!

다만, 상품권을 구매할땐 좀 탄탄한 상품권이 좋지 않을까 싶어요

상품권의 신생 업체 같은 경우는 초반에 엄청난 할인률로 판매를 하더라구요. 그때 여유돈이 있어 많이 구매하는것도 좋긴 하지만 아직 신생업체기 때문에 상품권 판매업체는 사용처에 돈을 지불하지 못해 파산이 될수도 있답니다.

상품권 소비자 입장에서 잘 사용해서 잘 쓰면 정말 유용한 서비스라는점 !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책은 초등5학년 아이가 봐도 중학교2학년 아이가 봐도 성인이 봐도 재미있고 흥미롭습니다.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 중에서 우리도 스쳐가며 궁금했던 이야기들이 담겨있는 사.물.궁.이 호기심 충만한 분들이라면 즐겁게 읽을수 있을것 같아요! 추천합니다 ^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