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Word Manual 영어 워드 매뉴얼 숨마 고등 국어/영어
송승환 지음 / 이룸이앤비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에서 숨마쿰라우데를 모르면 간첩이라죠? 중학생인 아들도 초등학생인 아들도 이룸이앤비교재 참 많이 사용중인데 고등에서 매우 유명한 교재였네요~^^ 상위권 선호도 1위 브랜드라는게 눈에 띕니다. 사실 중학생 아들에게 학습해 보라고 준비한 교재인데 아직은 이르구나 하면서 한발 물러섰어요~ ㅎㅎ 그런데 이 교재 참 참신하고 좋다. 지금 중학 고난도 어휘집까지 공부하고 나면 바로 이 교재를 들려줘야겠다 생각해봅니다.

한교재를 깊이 공부해야 하는 학습이 있다면 그중 일번은 영어어휘교재라고 생각해요.

여러권보다는 한권을 제대로 학습하자. 그런데 그 한권을 선택할때 참 고민스러운것은 어느정도 수준의 교재인가인것 같아요. 얇은 어휘교재는 뭔가 부족한것 같아서 다른 교재를 더 해야 할것 같은 느낌을 주거든요. 그런데 이 숨마쿰라우데 워드매뉴얼은 이 한권이면 되겠다. 더 이상은 하지 않아도 되겠어. 이것만큼은 꼭! 이라는 믿음이 가네요!

미니북이 나옵니다. 책이 워낙 두꺼워서 이 책을 들고 다닐수는 없을것 같아요. 한자리에 놓고 보고 미니북으로 이동시에 필요할때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단어와 뜻만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잊지 않도록 반복학습하는 용도가 아닐까 싶어요~

속지에 번호가 있는데 본책의 쪽수에 해당합니다.

그 쪽수를 찾아 가면 예문에서 부터 파생어까지 학습할수 있어요~

미니북으로 예습 복습 할수 있는 거겠죠? ^^

40개의 lecture로 구성되어 있어요.

20개의 명사 13개의 동사

6개의 형용사 1개의 부사입니다.

1902.trust [tr∧st]

n.신뢰(faith, confidence),신용 v.신뢰하다

I have absolute trust in him.

㉺ trustee n.피신탁인,보관인 trusting adj.믿는

(관련) trustworthy adj.믿을 수 있는

 

단어 하나를 예로 들어보면 하나의 단어에 정말 정성이 많이 들어있음을 알수 있어요.

단어에 색을 줘서 수능필수어휘는 파란색 고급어휘는 검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발음기호가 나와있어요. mp3원어민 발음이 무료로 홈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으니 다운받아 활용하면 좋습니다.

하나의 어휘마다 예문이 있는데 예문을 보면 주어는 흐린글자 표제어는 이탤릭체로 되어 있는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예문 해석이 그 페이지 하단에 바로 나와있어서 확인을 바로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tip이 있어요. 단어의 어원이나 뉘앙스 등이 담겨있어 단어암기에 좀더 효율적이고 쉽게접근할수 있는 장치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각 어휘마다 단어 확장 학습을 위한 파생어, 반의어, 혼동어, 관련어, 표현등이 함께 수록되어 있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파생어, 반의어, 혼동어에는 형태가 유사한 혼동어휘 그리고 표현에는 숙어및 관용적인 표현까지 담겨져있습니다.

한페이지입니다. 약 20개의 어휘를 담고 있어요. 하나의 lecture를 일주일동안 학습하면 딱 좋을 분량인것 같습니다. 앞서 말한것 처럼 표제어 예문 등은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s://www.erumenb.com/298322

교과서 수록어휘가 있어요.

표제어는 아니지만 교과서에서 한번이상 언급한 단어들을 단어와 뜻만 간략하게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이 어휘역시 mp3파일로 학습할수 있습니다.

숙어학습까지 한꺼번에 할수 있는 교재입니다.

각 lecture마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주요 숙어 및 구문들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단어 공부 만큼 필요한게 숙어 학습인데 연계된 숙어 학습 좋은것 같습니다.

마지막 테스트를 해야겠죠? 잘 암기가 되었는지 앞서 익힌 단어를 다시 한번 점검하면서 반복학습도 하는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어휘학습은 결국 반복의 결과이기 때문에 테스트 페이지를 잘 활용하는것도 단어 암기의 팁이라면 팁이지 않을까요?

이 책은 친절히도 올바른 학습법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1단계 : 모르는 어휘를 형광펜으로 표시한다

2단계 : mp3파일을 들으며 어휘의 발음을 숙지한다

3단계 : 예문으로 쓰이고 있는 구문을 철저히 분석한다

4단계 : mp3파일을 들으면서 복습한다.

숨마쿰라우데 워드매뉴얼

이 교재는

고등학생 전학년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이렇게 어려운 단어까지 꼭 학습해야 할까요? 라고 의문을 제기할수도 있겠지만

영어 공부라는것이 고등으로 끝이 아니기 때문에 저는 추천합니다.

또한 우리가 이렇게 열심히 교재를 찾아보고 공부하려 하는것은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해 보면 조금 고되더라도 도전해 볼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교재라고 생각해요!

고등 내신부터 수능까지~ 한권으로 야무지게 끝내보기로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