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고등 국어 문학 입문 - 1등급을 위한 수능 입문서 고등 굿비 국어/영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슨 일이든 시작이 참 중요해요.

시작은 설레임도 있고 두려움도 있고 그럴때 든든한 동반자가 함께 하면 한결 마음이 편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어떤 공부를 시작할때 선택된 교재가 참 중요하죠~

저희집은 고등 교재의 대부분의 시작을 굿비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한국사, 수학, 영어듣기, 비문학, 문학등 앞으로의 시작도 크게 다르지 않을것 같네요.

한 권 한권 사용 할때마다 만족도가 참 높아요!

굿비가 어디 출판사냐구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숨마쿰라우데 교재를 출간하는 이룸이앤비랍니다.

요즘 아이가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국어문학입문 교재를 들여다 보기로 할께요~

아이는 비문학보다 문학을 훨씬 어려워 하고 특히 소설에서 주인공들의 심리 이해하기가 어렵다고는 말을 자주 하는 아이랍니다. 그런 아이가 국어문학입문교재를 시작하고는 문학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과연 책이 어떤 구성을 갖추었는지 ? 살펴보았습니다.

 

 

 

문학을 도대체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는데 굿비 국어문학입문 교재를 보니 문학에서 어떤 부분을 주목해서 봐야 할지 알수 있을것 같아요. 특히 확인 문제를 보고, 선생님 가이드를 읽어보면서 문학공부에서 중요한 부분을 학습하는 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고전시가는 현대어 풀이가 정말 필요했는데 나의 마음을 읽은것 처럼 서브노트에 적혀있어서 너무 반갑고 공부하기 수월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들 리뷰-

아들이 말했던 부분을 집중해서 살펴 볼수 밖에 없더라구요. 문제를 푸는 당사자가 가장 교재의 장점을 잘 파악할수 있는게 사실이니까요. ^^

기본개념 이해하기 페이지를 보면 주요내용이 설명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개념마다 적절한 예가 들어있음을 확인 할수 잇어요. 또한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 문제가 있고, 문제 풀때 유용한 내용인 Teacher's Guide가 있음을 알수 있답니다.

 

날개쪽에 있는 보충 설명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 가능해요.

오른쪽 아래 풍유법에 관련된 설명이 있습니다. 하나를 알아도 제대로 알자!

풍유법 : 말하고자 하는 속 뜻을 숨긴 채 비유하는 말만으로 그 속 뜻을 간접적으로 나타내는 표현 방법이다. 숨겨진 의미는 보통 풍자적, 우의적, 교훈적 성격을 갖는다.

-풍자적 : 현실의 부정적인 현상이나 모순 등을 꼬집는 방법을 의미

-우의적 : 어떤 의미를 직접적으로 전달하지 않고 다른 사물에 빗대어 전달하는 방법을 의미

이런 설명외에 예도 있답니다.

유닛4는 시의 표현방법에 관련된 내용인데 비유에서 상징, 반어, 역설, 감정이입, 주관적 변용 까지

내용이 참 많지만, 수능입문교재 답에 모두를 담았고 주요내용을 담았다고 할수 있을것 같아요.

여기서 좀더 깊고 구체적이고 발전적인 교재로 나아가야겠죠?

 

그리고 연습문제가 있어요.

아이는 개념이 어렵지만 연습문제를 통해 개념을 다시 복습, 반복하다보니 학습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앞서 설명한 내용을 적용할 수 있는 찰떡문제가 나오니 문제 활용도가 높은것 같아요. 문학을 즐겨읽는 아이가 아니라 특히 시는 많이 낯설다고 하네요~ ㅎㅎ 열심히 교재를 풀어 가다보면 많은 시를 알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연습문제에서 눈에 띄는것이 개념어 Review 입니다.

문제와 연계된 개념을 다시 반복 학습 할수 있습니다.

즉,

①기본개념 학습

② 기본개념을 바탕에 둔 연습문제 풀기

③연습문제와 연계된 유닛의 내용을 개념어Review로 정리

하나의 주요개념을 세번 반복하는 셈이 되는거겠죠?

 

그리고 아이가 정말 좋다고 말했던 서브노트입니다.

학원의 도움 없이 스스로 고등입문교재를 풀고있는 아이기 때문에 정답과 해설이 무엇보다 중요하거든요. 그런데 굿비는 그런부분이 매우 훌륭합니다. 초등 교재부터 중등 고등에 이르기까지 ..

사실 숨마쿰라우데 수학 개념기본서의 매력에 빠져있었는데 요즘은 국어교재들의 매력에 홀릭중입니다.

 

저는 특히 두 작품이 한 지문에 나왔을때 왜 두 작품이 한 지문에 실려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참 좋았어요. 이런 부분까지 설명해주는 친절한 해설지가 또 있을까 싶습니다.

고등 입학하면서 아이들 마음이 급해지기 마련이죠. 시간은 없는것만 같고, 문학작품을 다 읽을수는 없을것 같고. 이렇게 작품에 대해 자세히 언급되는 교재를 보고, 그 작품이 이해가 잘 안되면 찾아 읽어 보는 방법도 있으니 당황하지 말고 천천히 나아가면 수능문학의 길이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굿비 국어 영역은요?

독서입문 / 문학입문

독서강화 [인문,사회] /독서강화 [과학,기술] 입니다.

예비고등학생이라면 입문교재까지, 고1 학생이라면 강화교재까지~ 이제 달릴 준비 되셨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