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한국사 (2016년) - 새교육과정 고등 굿비 (2016년)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이 교재를 풀고 있는 아이는 중2 입니다. 중2가 고등교재를 왜? 라고 생각 할 수 도 있는데, 역사란 과목이기 때문에 가능한것 같아요. 특히 굿비 한국사는 수능입문교재로서 필수 한국사의 핵심 내용, 주요 개념을 쉽고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중등역사를 공부하는 중학생도 충분히 학습 가능한 교재입니다.

물론 제 학년 평가문제를 풀고있지만, 중학교 과정을 배우면서 수능유형문제를 미리 파악해두고 그것에 기준을 두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있었답니다. 물론 내신 공부에도 더 깊이있는 학습이기 때문에 더 보탬이 될수 있을것이라는 생각도 했답니다.

 

 

굿비 교재를 처음 알게 된건 수1을 하면서 가볍게 수능에 입문하고자 해서 처음 접했는데, 이 시리즈가 중등과 고등의 브릿지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중학 과정을 어느정도 마스터 한 것들에 대해서는 수능 맛보기로 굿비 시리즈 경험해 보면 좋다는 생각에 현재는 국어독서입문과 한국사, 영어듣기까지 아이가 풀고있답니다. 아마 다른 교재들도 천천히 경험해볼것 같아요. 아이가 풀어보기에 무난하다고 하네요~

예비고등학생들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고, 중학생들중에서도 과목마다 성취도가 완성된 과목은 수능입문을 해보는것도 앞으로 학습 방향을 생각해 볼때 필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숨마쿰라우데 한국사 교재도 너무 좋아요. 상세한 설명의 끝판왕답지요!

하지만 깊이있는 교재이다 보니 중학생 아들에게 좀더 효과적인 교재를 찾아보니 굿비가 눈에 딱! 중학교 역사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되는 교재입니다.

한권으로 역사 형성에서 부터 대한민국의 발전과 현대 세계의 변화까지 한국사가 한권에 모두 담겨있습니다.

왼쪽은 제가 많이 애정하는 학습플래너가 있습니다.

역시 한 권을 31일 완성으로 계획 할 수 있어요. 더 좋은건 복습하는 날짜가 대단원을 마칠때마다 하루씩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플래너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것 같은 느낌입니다.

1단원 시작 페이지를 열어보면,

연대표가 등장합니다. 한국사와 더불어 세계역사를 함께 기록해주고 있어서 세계사속의 한국사, 한국사 속의 세계사를 학습할수 있답니다. 따로따로 공부하는것보다 한국사의 흐름에 세계사의 주요내용을 섞어서 기억해 두면 세계사를 배울때도 큰 도움이 될것 같아요.

첫 페이지 열어보면 핵심개념 정리하기 입니다.

제가 며칠전에 암기법 영상을 본게 있는데 핵심 키워드로 암기하는 방법을 봤거든요. 그런데 교재 첫페이지를 여는 순간 [단원 핵심 키워드]를 보고 무릎을 탁 쳤답니다. 바로 이거구나~

핵심 키워드만 보고 배운 내용을 정리하거나 예상 해 볼수 있겠지요?

해당 중단원에서 다루어지는 중요 단어, 핵심 개념이 딱~ 배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개념정리는 두말하면 입아프겠죠? 정말 간결해요. 너무 부실한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면 오산! 중요한 핵심 내요을 꽉꽉 눌러 담겨있답니다. 특히 중요단어나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별도 표시되어 있고, 첨삭 설명이 참 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포인트!

이것만은 반드시!

해당 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하고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핵심개념 익히기만 제대로 학습 한다면 따로 노트정리도 필요하지 않고, 중요내용만 쏙쏙 암기 할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한국사 자료실이 있습니다.

사회는 사진과 지도, 그래프만 잘 읽으면 된다고 하지요~ 한국사는 사진과 지도 특히 유물이나 유적의 사진이 잘되어 있으면 그게 최고의 교재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개념만큼이나 자료실을 잘 꾸려놓았어요.

한국사자료실은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다양한 자료를 풍부하게 제시되어 있고, 설명또한 자세하여 자료분석, 해석 능력을 높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측 날개에는 개념확인하기 문제가 있어서 학습한 중요 개념이나 내용을 분명하게 이해했는지 확인할수 있는 문제들이 출제되어 있습니다.

암기의 확인 테스트라고 하지요?

중단원이 끝날때 마다 중단원 종합 테스트가 있습니다. 우선 개념 채우기를 통해서 중단원의 핵심 내용을 다시 한번 간추려 빈칸을 채우는 활동을 통해 확실한 점검을 하고 본격적인 문제를 시작합니다.

실력다지기는 내신에서도 수능에서도 나올법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로 수능감잡기 문제들도 있는데 이는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로 구성하여 고난도 문항까지 대비가 가능하게끔 되어 있어요. 고등 내신대비 충분할것 같죠? 더불어 서술형문제가 있습니다. 점점 서술형 문제가 중요해지고 있는 이때에 꼭 필요한 부분인것 같아요. 수능뿐아니라 학교 내신 대비에도 강하다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단원 실전 테스트가 있어요. 총 20문항에 배점도 다르게 문제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단원의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했는지, 충분한 소화가 되었는지 확인 할수 있는 좋은 문제들입니다.

제 생각엔 내신 대비에 최적화된 문제가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

그리고 대단원 핵심 정리하기가 있어요. 대단원의 내용을 도표로 요약 정리 되어 있어 시험 대비용으로 활용하기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깨알같은 내용을 암기하길 원하는 선생님도 계시겠지만 큰 줄기를 이해하고 암기하는것을 바탕으로 다음으로 엮어 가는것은 당연한 학습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그때 큰 줄기가 될수 있는 대단원 핵심 정리하기가 될것 같아요. 정말 내용 요약이 잘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학습 하는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건 상세한 해설이 있는 정답지가 아닐까 생각해요. 그런점에서 굿비의 서브노트는 최적의 아이템 아닐까 합니다.

일반적인 문제들은 정답풀이와 함께 틀린 선택지 풀이가 있어요. 저희집 아들은 문제를 풀때 꼭 틀린 선택지에 틀린 이유를 적어가면서 문제를 풀거든요. 그렇게 풀면 실수를 줄일 수 있다고하더라구요. 아마 그런 아들에게 이 정답지는 참으로 좋은 조력자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교재는요?

·중학생들이 봐도 크게 어려움이 없는 교재입니다. 예비고등학생들에게는 강력 추천합니다.

·필수 한국사의 핵심 내용과 주요개념을 정말 쉽고, 간결하게 정리해 두고 있어서 고등 역사를 접하기 전에 31일 플래너를 이용해서 활용하면 좋습니다.

·수능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교재이기 때문에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할 수 있는 수능 입문서 입니다.

·오답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상세한 해설이 있는 서브노트가 있으니까요!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아들입니다. 학교 진도에 맞춰서 굿비 한국사 교재도 함께 하고 있는거죠~

내신시험도 준비하면서 수능 한국사 맛보기도 함께 한답니다.

또한 이렇게 수능을 공부해야 하는구나 하고 공부 방법도 찾아 가지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