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 더블클릭 중학 수학 2-1 (2024년용) - 계산 집중 연습 문제집 연산 더블클릭 수학 (2024년)
최용준 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교육의 연산교재가 궁금했다.

중학연산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중학연산들이 시중에 참 많은데 천재교육의 연산은 어떨까?

천재교육은 쉬운건 더 쉽게~란 느낌이 강한 출판사다. 매우 개인적인 생각!

초등교재는 많이 사용해봤는데 사실 중등교재는 이제 #체크체크영어와 #독해DAN깨우기 정도 경험해봤다.

두 교재 모두 좋은 기억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연산 또한 기대 UP!

이 책은 재미있고 쉽게 쉽게란 느낌이 강했다. 계산 집중 연습을 해서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겠구나 싶다.

중학교 수학은 1학기는 수, 2학기는 도형 이렇게 구분되어지는것 같다. 그래서 1학기는 반드시 연산이 필요하다 생각 한다. 그런 아이에게 이 교재는 본격적인 진도 학습을 하기 전에 넘어야 할 산이 되겠다.

꼼꼼히 살펴보고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

1학기 수학은 두권의 연산책으로 만든 출판사도 있고, 천재교육의 더블클릭처럼 한권으로 만들어진 교재도 있다. 각 장단점이 있기 마련인데, 각자의 수준과 필요정도에 따라 선택하면 될것 같다.

더블클릭은 쉽게 쉽게!

보통 연산에서 질려버리는경우가 있다. 연산이 되어야 그 다음이 되는건 맞는 말이지만 연산에서 부터 나가 떨어지면 그 다음이 없으니 목적에 맞게 책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2학년 1학기, 이 책의 차례이다.

수학은 크게 네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중학 1학년에서 연계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일차함수와 그래프(1) 같은 경우는 19개 소단원으로 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중요하고 많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는것을 알 수 있다.

구성과 특징을 차례차례 알아보기로 하자.

큰 단원이 시작하기 전에 이미 배운 내용 확인하기가 있다.

말 주머니를 통해 조근조근 설명을 해주고 정말 꼭 알고 있어야할 개념을 정리해두었다.

또한 아이들이 왜 그럴까? 꼭 그런 이유는 뭐지? 하는 궁금증을 대신해 묻고 답하고있다.

배운내용 확인을 하는데 이부분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 할땐 꼭 넘어가지 말고 지난 학습 교재를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다.

준비가 다되었다면?

시작해도 좋다.

2학년1학기 첫 단원은 유리수와 순환소수

유리수는 1학년때 이미 학습한 내용이기 때문에 왜?라고 생각하겠지만,

순환소수 덕분이겠지? ^^

이미 배운 내용과 이번에 배울 내용, 앞으로 배울내용을 확인하면서 앞으로의 계획도 어떤식으로 연계될런지도 생각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이번에 배울 내용 확인 하기에 보면 중단원 두개로 구성됨을 알 수 있다.

유리수와 소수는 비교적 쉽게~ 3개의 포인트가 있고, 유한소수와 순환소수는 10개의 포인트로 구성되어있다.

포인트 제목만 봐도 원리 1,2 그리고 공식1,2로 순환소수를 분수로 나타내는것에 중점되어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중단원 하나마다 기본개념 다지기가 준비되어 있다.

개념 설명이 예를 들어 설명되어있어서 학습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다.

2학년 처음 수학을 보기 전에 풀어보면서 빠르게 훑어 보기 좋게 구성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개념 다지기 한 후에 아래쪽의 개념 확인 문제로 한번 더 다지기 하면 좋다.

문제가 어려운것도 아니고 답로 바로 적혀있어서 정말 내가 개념을 알고 있는지 확인한다 생각하면 좋겠다. 이 문제를 통해 다시 개념 정리를 해보는것도 좋고~

포인트별 설명과 함께 문제들 드디어 등장!

이 설명이 꿀팁 가득 담고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 입장에서 왜? 라는 질문 혹은 그냥 쓱 하고 지나가버릴만한것들에 대한 설명도 담고 있어서 꼭 설명 보고 문제 접근 하길 바라본다.

우리 아들 같은경우는 읽지도 않고 문제 풀고 다 틀려놓고 다시 읽고 ㅠㅠ 이건 참 비효율적인 시간 활용이라고 할 수 있겠지?

반드시 개념 확인하고, 모르는것은 알때까지 학습후에 문제 접근 해야 되돌아오는일, 단순히 문제만 푸는 일이 없을것이다.

네모상자안에 나와있는 설명이 참 마음에 쏙 든다.

유리수의 개념이 나왔다. 분수로 나타낼수 있는수!

그래서 유리수라 하지 않고 분수라고 분류하고, 그것을 정수와 소수로 다시 소수를 유한소수와 무한소수로! 수를 직접 예로 설명함으로서 말로만 이해하지 않고, 직접 대응해보면서 이해하는 과정이 마음에 쏙~

또한 문제 중간이나 개념 중간에 문제풀이 팁, 개념팁을 말풍선으로 다시 설명해 둬서 실수하지 않고 자기것으로 만들고 기억하지 않을까 한다.

그리고!

내가 가장 좋아했던 부분!

이것에 주의!

어떻게 아이들이 실수하는것들을 잘 파악했을까 싶을 정도다.

우리집 아이가 풀면서 실수했던 그걸 그대로 ..ㅎㅎ 아이들은 다 거기서 거기인가보다~ ^^

이것에 주의만 잘 살펴봐도 실수 할 일은 없을듯! 실수와 잘못된 개념에 대해 철저한 대비가 된다고 할 수 있겠지?!

이 책은 서두에서 말한것과 같이

재미있다.

어려워하는 내용은 만화, 말주머니, 네모상자등을 통한다, 딱딱한 문제 풀이만 강요하지 않고 중간중간 실수하기 쉬운 내용등에 대해서도 잘 다뤄놓았다.

또한 쉽다.

문제를 풀어가며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기 때문에,, 특히 중요한 내용은 여러포인트로 쪼개서 쉽게 이해하고 연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쉽게 쉽게 술술 페이지가 넘어간다.

연산학습을 하는 이유는 보통 두가지라고 생각한다.

하나는 미리 연산을 학습하고 수학공부를 본격적으로 하는 경우

하나는 수학을 하다보니 연산이 부족하다 생각되어 복습, 다지기로 하는 경우

내가 생각하기에 더블클릭은 첫번째 경우에 좀더 적합한 교재가 아닌가 싶다.

정답지도 분권되고 아주 깔끔하게 편집 되어있어 채점할때 전혀 불편함없다. 연산 정답지는 채점하게 편하게 편집되어 있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점에서 합격! ㅋㅋㅋ

재미있는 교재로 일단 수학을 시작하면 중학수학도 자신감있게 도전할수 있을것이다.

아들이 풀면서 정말 투덜거림없이 풀고 있어서 나는 무조건 만족이다. 연산은 무조건 재미와 흥미가 우선되어야 하는게 맞는것 같다.

마음에 꼭 드는 연산교재 발견한듯 마음이 가볍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