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계산 끝 8 - 문제풀이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초등 연산 프로그램, 새 교육과정 반영 한 권으로 계산 끝 (넥서스에듀) 8
차길영 지음 / 넥서스에듀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월30일~10월25일

주5일 4주 완성

 

 

이 책의 장점

연산실력을 일단 사전 파악완료 가능하다.

계산의 원리를 동영상QR코드로 제공한다.

학습계획표가 제공된다.

아들 말이 학습계획표의 4주 완성은 힘들다고 한다.

반복되는 계산을 누가 좋아할까 싶지만, 유난히 많이 싫어하는 아들이 4주동안 한권을 마무리 하느라 힘들었을것같다. 일단 참 수고많았다 아들~ ^^

 

아들말에 따르면,

하루에 딱 한장이 좋은것 같다고 한다. 

그렇게 되면 하루에 한장이면 주5일 2개월 완성이 된다.

학부모 입장인 내가 볼때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분수와 소수.

초4 2학기에 가장 중요하고, 가장 제대로 연산을 해야 하며, 완성되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 선택과 집중이 잘되었던 점을 꼽고 싶다.

문제가 20문항을 넘지 않아서 하루에 50문제 정도는 짧은시간 집중해서 푸는 연습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내가 생각하고 목표했던부분이 잘 진행되었다.

홀수 페이지는 세로셈으로 풀어가기, 짝수페이지는 세로셈으로 적어서 풀어가는게 목적이고 목표인것 같은데,

아들은 그것마저도 쓰기싫어서 가로셈으로 풀었다.

처음에 그렇게 한다고 했을때 오답이 많으면 다 써서 풀어야 한다고 하고 허락을 해줬는데 오히러 가로셈으로 푼것들의 정확도가 높았다. 세로셈도 이녀석은 거의 받아내림이나 올림을 적지 않고 푸는 아이라서 오답률이 적은건 아닌가 싶다.

거의 소수점을 찍지 않거나, 0을 쓰지 않거나 그런 실수라서 주의만 주고 진행했다.

사실 연산의 최종 목적은 저렇게 가로셈으로 씌여있는것을 눈으로 풀어내는게 아닌가 싶었는데,

잘해줬다.

역시 덧셈보다는 뺄셈이 조금 더 시간이 걸렸지만, 걸린만큼 정확도는 더 높았다.

 

 

시간은 한페이지당 2분 정도로 풀었으니, 문제당 10초 안쪽으로는 해결했으니 속도도 많이 향상되었다.

눈으로 또 확인이 되니, 9권으로 진행을 해야 하나... 싶은데,, 이번엔 8주 완성으로 살살 달래봐야겠다.

최소 연산은 초등교육에서는 꼭 필요하니까~ ^^

 

아이와 맞는교재를 찾는다는건 쉬운일이 아닌것 같다. 그럼에도 나는 엄마니까 아이와 맞는 교재를 찾아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