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흥신소 - 흥할 기획, 잡아드립니다!
서대웅 지음 / 끌리는책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서울 강북의 허름한 옥탑 만화가게를 사무실로 사용했던 ‘컨셉흥신소’. 그곳에는[슬램덩크]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빨간 머리 돌소장과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하면서도 존댓말은 못하는 나오미가 있다. 이 둘은 [컨셉흥신소]를 통해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사람들의 컨셉 찾기를 도와주었다. 이 과정에서 기획서, 제안서, 컨셉, 개인 브랜딩,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인식시키고, 이를 어떻게 실행으로 연결시켜야 하는지를 알려주었다. 더불어 일상과 업무에 지쳐 삶이 정체되어 있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즐겁게 일할 흥을, 하루하루를 신나게 맞이할 흥을, 사람들과 살맛나게 살아갈 흥을 다시 찾아주었다. 
돌소장과 나오미는 추억 가득한 사무실을 뒤로 하고 강남 한복판으로 이사한다. 간판도 바꿨다. ‘흥할 기획, 잡아드립니다! 기획흥신소’로. 컨셉과 기획이 떼려야 뗄 수 없고, ‘컨셉흥신소’ 없는 돌소장과 나오미가 불가능하듯이 ‘기획흥신소’는 ‘컨셉흥신소’의 연장이고 확장이다
[컨셉흥신소]에서 [기획흥신소]로 버전 업이 된 이 책에는 광고회사 인턴으로 취직한 태보가 정사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이야기, 의욕 넘치는 스타트업 유대표가 차별화된 사업계획을 세우고 프레젠테이션을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야기, 이직을 고민하는 준호에게 이직에도 기획이 필요한 이유를 알려주는 이야기, 일의 보람과 의미를 찾아 스타트업으로 옮긴 정과장이 제안서와 기획서 쓰는 비법을 익히는 이야기가 시트콤 형식으로 속도감 있게 펼쳐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