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자들 - 투자와 재테크는 부동산이 진리다!
돌프 드 루스 지음, 박규남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부동산 부자들

 

 

돌프 드 루스

세계적인 부동산 투자 전문가이자, 뉴욕타임스 및 월스트리트저널이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이
다. 미국과 호주, 뉴질랜드, 아시아, 유럽을 돌아다니며 인기리에 부동산 강연회를 이끌고 있다. 또한 부동산 투자 전문회사 ‘프로퍼티 벤처스 리미티드’의 회장이다.
필자는 대학교 학부생 시절부터 부동산 투자를 시작했다. 캔터베리 대학교에서 전자기계 공학 박사과정에 진학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자신의 재능에 점점 더 집중했다. 이로 인해 그가 한 번도 직업을 가져보지 못한 것이기도 하다. 그는 전 세계에 걸쳐서 다양한 종류의 부동산(주거용, 상업용, 산업용, 숙박용, 특별용)에 투자를 했다.
또한 자신의 투자 전략을 나누기 위해 1980년대부터 북미, 호주, 뉴질랜드, 아시아, 중동, 유럽 등 여러 나라에서 부를 창출하는 심리학 그리고 부동산 투자 등에 관한 세미나를 이끌고 있다. 자신의 투자 철학과 전략을 수십만 명의 투자자들(경험이 많은 전문가 뿐만 아니라 초보 투자자까지)과 나누는 것 이외에도, 부동산 중개인 교육을 맡아서 하기도 하고, 부동산에 관한 수많은 베스트셀러의 저자이기도 하다. 뉴질랜드에서 태어나고
호주, 뉴질랜드, 유럽 등지에서 성장한 그는 6개 국어라는 자신만의 무기로, 부동산의 놀라우리 만큼 수익성이 좋은 부의 축적 방법에 대해 진정한 세계관을 제시해주고 있다.
웹사이트 www.dolfderoos.com에서 부동산을 통한 부의 생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월간 무료 뉴스레터도 받아 볼 수 있다. 

 

   。

   。

   。

  

수년 전에 「39세 100억 젊은 부자의 부동산 투자법」이라는 책이 나온 적이 있다.

이 책의 저자는 단숨에 스타덤에 올라섰고 세미나를 개최하면 수백 명이 몰려들어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40세가 되기도 전에 100억을 벌었다. 그것도 부동산투자로 말이다.

그 사실만으로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하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그렇지만...'이라며 망설이고 주저한다.

그러한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실전에 나서게 도와주는 책이 나왔다.

 

「부동산 부자들(돌브 트 루스)

 

평생 직업이 없이 백수로 살아왔으나 웬만한 직장인보다 많은 수입을 올린다는 저자의 노하우는 과연 무엇일까?

 

   。

   。

   。

 

(출처: 인터파크)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

 

이 책에는 부동산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다각도로 증명해 보이는 제1부 : 사람들은 왜 부동산, 부동산 하는가?, 구체적인 부동산 투자 방법을 제시한 제2부 : 자, 그럼 방법을 알아봅시다!, 이론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투자에 직접 나서라고 독려하는 제3부 : 행동 개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목차는 다음과 같다.

 

[목차]

 

추천사
감사말
머리말

제1부 : 사람들은 왜 부동산, 부동산 하는가?
제1장 4가지 마법의 질문
제2장 부동산 음모론
제3장 부동산세금 문제
제4장 평균을 넘어서기
제5장 ‘그렇지만’
제6장 작은 결론‘반드시 부동산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제2부 : 자, 그럼 방법을 알아봅시다!
제7장 100:10:3:1 법칙
제8장 좋은 부동산 고르기
제9장 부동산 거래 분석하기
제10장 협상과 제안하기
제11장 OPM(Other People’ s Money)에 취하기
제12장 부동산의 가치를 엄청나게 높여라
제13장 부동산 관리하기

제3부 : 행동 개시!
제14장 주거용 부동산 VS 상업용 부동산
제15장 정부의 규제
제16장 부동산의 8가지 황금법칙
제17장 이 세상에 못할 것은 없다


부록
감역자의 말

 

(출처: 인터파크)

 

  

마치며

이 책의 저자인 돌프 드 루스는 세계적인 부동산 투자 전문가이자, 뉴욕타임스 및 월스트리트저널이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그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부동산 강연회를 이끌고 있으며, 부동산 투자 전문회사 '프로퍼티 벤처스 리미티드'의 회장을 맡고 있다. 대학생일 때부터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여 직장생활을 하지 않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다양한 투자를 했다.

 

이 책에는 부동산 투자로 부자가 되는 방법이 담겨있다. 부동산 투자가 왜 가장 훌륭한 투자방법인지 그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고 성공하는 투자원칙들을 소개한다. 일반적으로 부동산 투자를 한다고 하면 돈많은 부자들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이 책에는 '좋은 부동산을 찾아내는 방법', '부동산 투자로 성공하는 8가지 황금법칙', '부동산 투자에만 있는 세제 혜택' 등 알짜배기 정보들을 수록하여 소액으로도 얼마든지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으며 그로인해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저자 자신의 경험으로 증명해 보인다.

 

책 초반에는 저자가 독자들에게 질문을 던지고 그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그러한 과정을 통하여 부동산투자가 얼마나 매력적이고 쉬운 지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그 비교대상은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주식이다. 이 두가지 방식의 투자를 비교하면서 왜 사람들이 "부동산, 부동산!" 하는지 명확하게 제시한다. 복잡하고 어려운 이론 중심이 아니라 초보자가 보기에도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다. 부동산에 관해서는 문외한인 내가 보기에도 "아니, 이렇게 쉬울 수가!" 하는 마음이 들 정도다.

 

물론 미국에서 2004년도에 발간된 이 책이 2014년을 살아가는 바다건너 한국에도 그대로 적용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2008년 서브프라임모기지와 같은 사태가 일어나기 이전의 부동산 경기가 활황인 시기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러한 변수를 제외하고 본다면 미국시장과 한국의 시장과는 규모를 제외하고 그 원리에 있어서는 비슷하다고 본다. 100%는 아닐지라도 기본적인 원리 부분에 있어서는 동일한 마인드로 접근한다면 훌륭한 투자지침서가 될 것이다. 참고로 이 책의 감역을 맡은 박규남 프로의 카페 등을 참고한다면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적합한 투자방법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출처: 인터파크)

 

 

 


 

 

 

부동산 투자, 어렵지 않아요 - 「부동산 부자들」(돌프 드 루스)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