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정원이다. 생각은 씨앗이다.
꽃을 키울 수도 있고, 잡초를 키울 수도 있다

목표를 신뢰하면, 그곳에서부터 계획이 나온다.

힘들게 일하는데도 불행한 사람이 그토록 많은 건 어떻게 설명하지?"
"그 사람들에겐 목적이 없기 때문이죠. 노동이란 어떤 이유로 그 일을 하고 있느냐에 따라 천국이 되기도 하고, 지옥이 되기도 하죠. 타오르는 태양 아래서 땀을 흘리고 있어도 수확을 생각하면, 그게 우리 가족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생각하면, 전혀 힘들지 않습니다."

마음 챙김은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다. 지금 있는 곳, 지금 이 순간을 자각하는 것이다. 나는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 위해 마음 챙김에 다가갔다.

토머스 에디슨은 이렇게 말했다. "생각을 훨씬 명확하게 하려면, 방해받지 않고 집중하고 상상력을 충족시킬 수 있는, 고독의 시간을 정기적으로 배치해두어야 한다." 하루하루 성가신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때로는 단순히 삶의 방향을 숙고하기 위해, 우리는 홀로 있을 시간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공의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는 데 평생을 쓴다. 사다리 꼭대기에 올라갔을 때, 그들은 그 사다리가 잘못된 벽에 걸쳐져 있다는 걸 깨닫게 된다"라고 기업인 스티븐 코비는 일깨운다. 사다리를 가까이 살펴보고, 사다리가 걸쳐진 벽을 다시 가늠해보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내 목표와 공포는 모두 나를 움직이게 하고, 그래서 평범한 중개업자들이 하지 않는 일을 하지. 그게 도움이 돼. 나는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는 데까지 할 거고, 제아무리 불쾌한 일이라도 받아들일 거야. 돈 걱정을 하는 것보다는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게 훨씬 쉬우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