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머리 앤 - 개정판 삼성 어린이 세계명작 (저학년) 2
루시 M. 몽고메리 지음, 권신아 그림, 백승자 엮음 / 삼성출판사 / 2003년 8월
평점 :
품절


나의 동생의 추석 선물로 뭘 사줄까? 하다 이 책을 선택했다. 난 책보다는 tv를 통해서 빨간머리앤을 접했다. 누구나 그랬을 것이다. tv에서 방영하는것을 한 3번 정도 본거 같다. 근데 내가 보았던게 1권에 지나지 않았다는 것에서 적잔히 실망도 희망도 있었다. 왜냐면 그렇게 내 머리 속에는 그 한권이 너무 좋은 이미지로 각인 되어 있기 때문이다. 만약 그럴리는 없겠지만 다음권 다음권을 읽다가 실망하면 어쩌나 하는 생각이 든다. 1권이 너무 좋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책의 삽화가 정말 마음에 든다. 나 어릴적에는 그냥 그림의 삽화는 글을 쉽게 읽어주는 역할만 했다. 하지만 요즘 나오는 책들은 그 삽화에도 많은 애정을 실었다. 그림하나에도 섬세함이 느껴진다. 그냥 글을 읽는것보다 삽화를 넣었으때가 더욱 상상에 나래를 펼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내가 평점에서 별하나를 남긴이유는 아직 못본 9권을 위해서이다. 나 뿐만아니라 나의 동생도 나와같은 감동으로 이책을 보았으면 한다. 내 삶속에서 빨간머리앤의 자유분방함과 낙천적임과 커가면서의 차분함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그녀의 상상력은 내 마음을 따듯하게 해준다. 즐겁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