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가 오리를 낳았어요
순칭펑 지음, 난쥔 그림, 권소현 옮김 / 리틀브레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여우가 오리를 낳았다고? 하면서 아이들이 궁금해했습니다.
배가 몹시 고픈 여우가 쓰러져서 잠을 자다가 일어나서 너무 배가 고프니 달콤한 열매든 쌉싸름한 열매든 가리지 않고 먹었습니다.
조금 힘이 나자 더 맛있는 먹잇감을 찾으러 연못쪽으로 내려갔는데 거기에 커다란 오리알이 있었습니다.
오리알을 입에 넣고 오리알을 먹는 게 나을지 오리를 먹을지 고민을 하다가 오리를 먹기 위해 오리알을 품습니다. 오리알을 깨뜨리지 않기 위해 나무토막 두 개를 바닥에 놓고 엎드려도 보고 허리에 묶고 다니기도 했습니다.
그냥 알을 먹어 치우려다가 입안에서 알을 품기로 했습니다. 처음에 입안에서 알을 굴려가며 처음으로 놀이에 빠졌습니다. 어디선가 알을 쪼아대는 소리가 나고 드디어 아기오리가 나왔습니다. 아기오리를 먹을 생각을 했는데 아기오리가 여우에게 엄마라고 해서 당황한 여우가 난 남자니까 아빠라고 했습니다. 아빠가 입속에서 나를 굴려준 기억이 난다고 아기오리가 신이 나서 말합니다. 그리고 아빠한테 배고프다고 말해서 산딸기를 같이 먹고 여우도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아이들도 처음에 아기 오리를 잡아 먹을줄 알았는데 먹이를 포기하고 친구가 되기로 결심한 여우를 보고 대단하고 멋지다고 하였습니다. 진짜 여우가 낳은게 아니라 입으로 품고 거기에서 나온 오리가 아빠라고 한 장면은 재미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책의 서평단에 선정되어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