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오감을 깨워 주는 그림책 요리 놀이 102
이현주 외 지음, 김선규 감수 / 교육과실천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집은 매주 수요일 엄마표 쿠킹클래스를 열고 있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기는 하지만
요리놀이 자체를 아이들이 좋아하고 재료를 탐색하고 썰어보고 직접 만들어서 먹고 이야기하는 일련의 활동이 아이들의 정서에도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림책도 하루를 마감하기전에는 무조건 한 권이라도 읽어주는 루틴이 있는데 그림책과 요리를 연계해서 볼 수 없을까 생각하던 찰나 이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1부 요리 도구들과 친구 되기
2부 계절에 만나는 음식
3부 골고루 냠냠, 건강 쑥쑥!
4부 특별한 날의 초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다행히 각 부마다 한두권의 책은 가지고 있어서 있는 책부터 책을 참고하면서 놀기로 했습니다.
책 소개에 제목부터 상상하고 표지보고 이야기 나누기, 책 읽고 느낀점 말하기 마지막 뒷표지보고 이야기 나누기 등 그림책을 단순하게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나눌 수 있는 대화를 다 뽑아낸 부분이 좋았습니다.
요리놀이도  재료가 구하기 힘들거나 사실 요리의 과정이 너무 복잡하면 아이들이 집중력도 떨어지게 되는데 복잡하지 않아서 그 점도 좋았습니다.
지은이가 유치원 교사분들이 있어서  요리뿐 아니라 실제로 놀이로 이어질 수 있는 놀이풍경이 있는데
유아들에게 놀이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기에 놀이방법이 고민되는 부모님들에게도 유용한 팁을 알려 주는 것 같습니다.
한 귄에 책에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 
관련된 요리와 놀이 팁까지 정말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32권의 그림책으로 맛있게 빚어낸 102가지 요리와 놀이 레시피
저도 매주 한가지씩 도장깨기하듯 아이들과 즐겁게 활동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책의 서평단에 선정되어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