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맘쇼 - 개그우먼 엄마들의 리얼 전투 육아기
정경미 외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혼을 하고 출산을 하고 아이를 기르고 있어서 그리고 곧 복직을 앞두고 있어서 그런지 개그우먼 엄마들에게 많은 공감을 하면서 이 책을 읽었습니다.
투맘쇼라는 공연을 알고 있었지만 지방에서 살다보니 기회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책으로 읽을 수 있게 되니 좋았습니다.
정경미, 김경아님은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만 아직 미혼인 조승희님은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시즌1 결혼인가 전투인가에서는 남편과의 연애에서 결혼 그리고 임신까지 이야기가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어서 재밌게 봤습니다. 다시 보이는 권재관, 윤형빈님
남편의 장점 20가지는 저도 더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시즌2 육아인가 전투인가에서는 저도 두 아이를 완모했지만 완모의 의미, 그리고 육퇴 후 맥주한잔, 아이가 열날 때의 마음, 한번쯤 고민하는 내 아이의 영재성 등 진짜 현실세계의 찐 육아의 모습이 나와있습니다. 아무런 방해없이 자는 것과 카페 가서 멍때리기 소소한 자유를 누리고 싶은 모두의 같은 마음 완전 공감되었습니다.

시즌3 출퇴근인가 전투인가에서는 경력단절을 이겨내고 투맘쇼를 기획한 동기, 그리고 워킹맘들이 출근을 위해서 외출은 하지만 모든 신경은 집에 있다는 이야기들이 저도 복직하면 그럴듯 해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시즌4 전쟁인가 평화인가에서는
소확행에 대해 그리고 나도 몇 벌 가지고 있는 줄무늬 티, 크리스마스에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을 본 아이의 반응과 우리 아이들의 잊지 못 할 말까지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투맘쇼를 읽으면서 가장 보통의 행복한 삶에 대해서 더 생각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 책은 서평단에 선정되어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