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같이 놀자! 국민서관 그림동화 230
마이크 브라운로우 지음, 엄혜숙 옮김 / 국민서관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스트셀러 작가인 '마이크 브라운로우'의 글과 그림까지 더해진 작품이라 읽기 전부터 기대가 컸어요^^ 표지에 있는 펭귄 두 마리를 보면서 딸아이가 우선 귀엽다고 하더라구요~
왜 같이 놀자고 하지? 같이 글자만 다르네~혼자 노는것보다는 같이 노는게 재밌지 하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만난 친구는 코끼리~
코끼리에게 같이 놀자고 하지만
코끼리는 자전거를 타면서 대단한 일을 하고 있어서 그만 둘 수 없다고 합니다.
펭귄들은 다른 친구들을 만날 때마다
친구아, 우리 같이 놀자! 라고 말해요.
그 다음 여우가 나오는 장면에서 여우가 너희는 안보이니?
내가 지금 좀 바빠하는데
딸아이는 볼풀장에서 볼풀공은 같이 놀면 더 재밌을껀데요 하더라구요~펭귄친구 중 한명이 안경 닦고 있는걸 보고도 얘도 계속 같이 안 논다 하니까 심심한가봐 유추 하더라구요~
그 다음 만난 하마와 기린 그리고 거북이는 유머스러워서 아이가 좋아했어요
사방팔방 물감을 다 튀기면서 그림 그리고 있는 하마는 같이 놀자는 친구의 말에
너희는 엉망진창으로 만들어서 안된다고(너가 지금 제일 엉망이거든요)
그 다음 기린은 키가 커서 슬픈 짐승이네요

같이 놀자는 소리를 듣고도
친구들을 볼 수 없다는 설정이 귀여웠습니다
거북이는 왜 안 논다고 했을까요
너희는 너무 느리답니다ㅎㅎ
그후에도 고릴라 토끼 고양이 등 친구들을 만나지만 번번히 같이 놀 수 없다고 거절 당합니다.
펭귄 친구들 머리 위에 먹구름이 끼면서 이제 어떡하지 고민하고 있을 때,
아기 곰이 다가옵니다.
얘들아 나랑 같이 놀래?
그때부터 펭귄들과 곰은 서로 재밌게 놀 수 있는 것들에 대해 탐색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건 어때? 하면서 펭귄들이 자전거와 공에 올라가 서커스에서나 볼 수 있는것처럼 놀이를 하죠 물론 아기곰도 같이요~
너무 재밌게 노는 소리를 듣고 친구들이 하나 둘 몰려와서 우리도 같이 놀 수 있냐고 묻습니다.
저는 아이들 책이라 그래 우리 같이 놀자!하면서 끝이 날 줄 알았는데

세상에 생각해 본답니다~


저는 아이의 마음보다 그냥 친구들끼리는 사이좋게 지내는거야라면 무의식중에 강요하지 않았는지 반성했어요
아직 가정보육중이라 유치원에 가서 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을지 걱정도 많이 되는데 책을 읽으면서 이야기 나누기 좋았어요~아기곰처럼 마음에 맞는 친구가 생겨서 즐겁게 유치원도 다닐 수 있길 바래봅니다.

 

이 책은 서평단에 선정되어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