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첫눈 - 제16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장편 부문 우수상 수상작 뉴온 8
오늘 지음, 토티 그림 / 웅진주니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책을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글이에요.

남자친구 한빛이 열매의 눈치를 살피며 오랜 친구 재니의 생파에 가지 않겠다고 하더니, 결국 생파에도 갔고 재니와 뽀뽀까지 했다고?!

열매는 이해가 가지 않는 이 상황이 불편하기만 한데, 떨어져 지내는 아빠를 완전히 남 취급하는 엄마도 큰 불만입니다. 열매는 여름 방학이 시작되는 내일 당장 '거기'에 가겠다고 선언하는데요.

서울로 이사 오기 전 살았던 온돌 마을에는 아빠 혼자 지내고 있었어요. 기차로 3시간을 달려 도착한 그곳에서 잊고 있었던 어릴 적 친구와 조우하게 됩니다.

서울에서 여기까지 떠나왔듯 자신의 마음도 그 거리만큼 물러서서 살펴볼 수 있었던 걸까요? 온돌 마을의 자연 환경은 물론 친구인 연우와 그 동생 연아와 보낸 시간은 열매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었던 것 같아요.

예기치 못한 사건과 그 비밀을 털어놓으며 알게 된 더욱 충격적인 진실은 안타깝게도 열매를 이제껏 알지 못한 차갑고 뜨거운 세계로 밀어내는데요.

뜨거운 여름, 눈이 올리 만무하지만 그 여름 한가운데에서 열매가 느꼈을 한기가 짐짓 느껴지네요.

비록 또래보다 일찍 그러한 세계를 알게 되었지만, 열매라서 그리고 옆에서 열매를 지지하는 따뜻한 사람들이 있기에 그 세계에서도 조금씩 성장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여름첫눈
#오늘
#도티
#웅진주니어
#어린이성장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