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의 꿈
아라이 료지 지음, 엄혜숙 옮김 / 창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꾸는 고양이를 보고 내 꿈을 떠올려 보았지!




<고양이의 꿈>은 고양이가 꾸는 꿈인지 내가 고양이 꿈을 꾸는 건지 모르겠을 정도로 화사한 색감, 환상적인 그림으로 가득한 그림책이에요.



마치 미술 작품과도 같은 그림들, 자연스럽게 고양이의 시선을 따르게 만드는 매력적인 글을 감상해 보세요.



커다란 집에 사는 고양이 꿈이 그리고 일반 가정에 사는 듯한 고양이 집이는 둘 다 창문 밖 세상에 대해 궁금해 하고 갈망합니다.



반면에 날름이 산이 야옹이 등 불리는 이름이 여러 개인 길고양이는 집 안의 삶을 꿈꾸지요.



언제나 꿈꾸고 있는 고양이들. 비록 이루어질 수 없을지 몰라도 꿈을 꾸는 동안은 행복하기에 최상의 만족감은 꾹꾹이로 표현됩니다.



가보지 못한 곳, 경험해 보지 못한 세상을 언제나 꿈꾸고 있기 때문일까요? 고양이는 가끔 열린 문틈으로 쏜살같이 뛰어나가기도 하고, 사람을 따라 집 안으로 총총 들어오기도 합니다.



창가에서 떠날 줄 모르는 고양이 뒷모습에 약간 짠한 마음도 들었지만 실은 그 자리도 어떤 고양이에게는 간절히 바라는 곳이기도 하니까요.



고양이가 꿈꾸는 무엇 혹은 그 어딘가.. 언젠가는 이뤄질 수도 있고, 비록 그렇게 되지 못하더라도 꿈꾸는 동안의 행복만으로 좋은 날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유로운 우리는, 노력한다면 조금씩 꿈에 가까워질 수 있지 않을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