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셜록 홈즈 14 어린이 세계 추리 명작 시리즈
아서 코난 도일 지음, 이혜영 그림 / 국일아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학년 딸이 추리 소설에 한참을 빠져서 읽더니, 


셜록 홈즈, 아르센 뤼팽을 독파하기 시작했다.


초등학교 1학년 때는 글밥이 적고 그림이 많은 셜록홈즈부터 시작을 했었다.


그렇게 그 책을 읽고 또 읽고 또 읽었다.



국일아이 버전의 셜록홈즈는 초등 중학년 부터 읽으면 좋을 글밥을 가지고 있다.


적당한 삽화가 들어가 있고, 아이들이 읽기에 편안한 자간과 행간으로 편집되어 있다.


너무 빽빽한 글들은 나도 읽기가 힘들어서, 읽기 편하게 되어 있는지가 나에겐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



셜록홈즈는 1887년 아서 코넌 도일의 소설에서 탄생했다고 한다. 


이 책의 소개 글에서 발견한 내용인데,


추리소설은 애드거 앨런 포가 창시했고, 아서 코넌 도일이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한다.


그만큼 셜록 홈즈는 완성도가 높은 캐릭터와 소설이다.

[국일아이의 명탐정 셜록홈즈의 강점은 초등 중학년 이상을 위한 글밥, 새로운 에피소드인 것 같다.

초등 중학년을 위한 추리소설 찾고 있는 분들은 이 책입니다!]



저학년 용 셜록 홈즈를 읽었던 아이가, 이 책을 읽고는 더 자세하고 그럴 듯 하다는 평가를 내린다.


그리고 기존 책에 있던 사건이 아닌 새로운 사건이여서 그 점이 가장 좋았다고 한다.



이제 고학년으로 넘어가는 아이에게 국일아이의 셜록 홈즈가 잘 맞는 것 같다.



 나도 오랫만에 읽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하거나, 전혀 새로운 이야기들이 있어서 참 잼있게 읽엇다.


내가 좋아하는 셜록 홈즈를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참 좋았다.


방학 동안 다른 사건들도 읽어 봐야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