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나는 당신이 달다 - 어느 여행자의 기억
변종모 글.사진 / 허밍버드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여행도 병이고 사랑도 병이라는 가슴에 확하고 와 닿는 책 제목덕에 한창 여행에세이장르에 꽃혀있던 시기에 관심을 주었던 작가님이셨어요.

오랜만의 신간소식에 엄청난 기대감을 갖고 두근두근거리며 책을 기다렸답니다.

 

'당신'이라는 단어가 왠지 새삼스레 특별하고 두근거리게 다가왔었어요. 평소같았음 그다지 흥미로운 호칭이 아닌데 말이죠..
거참.. 호감가는 작가 한 분의 책 제목 하나로 단어자체가 새로 들리다니 신기하더라구요.
왠지 달콤하게 들리는 제목덕에 여행지에서 만난 인연의 달콤한 스토리를 기대했는데 조금 달랐던 인연 그리고 그 곳에서만 또 그러한 환경과 상황이어야만 느낄 수 있는 맛이 그려져 있더군요.
당신은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이 될 수도있고, 우리가 길을 떠났을 때 그 곳에서 만난 모든 인연일 수도 있습니다.

 

 

 

프롤로그>>>
이 이야기는 그동안의 길 위에서 내가 만난 사람에 대한 이야기이며, 그 사람들 사이에 소박하게 놓였던 음식에 대한 이야기다.
ᆞᆞᆞ
음식 여행이 아니다. 여행 음식도 아니다. 나를 오래도록 지탱해준 음식들의 이야기이며, 음식이 가져다준 먼 곳의 당신 이야기다.

 

 

무척이나 감성적일 것이라 기대했는데 의외로 시크하고 의외로 쿨하고 의외로 위로도 되더라구요. 흥미로웠어요.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 그리고 그들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음식 혹은 그곳에서 든 생각들을 보니 참 다정하다 싶기도 했달까.. 보통 여행을하다 생긴 우연한 에피소드는 가끔 삽입되더라도 본격적으로 그들과 나의 이야기를 쓴 건 본적이 없어 새로웠던 것 같네요.

 

이유 없이 좋았다. 그렇게 이유 없이 좋아하다 보면 끝내 이유가 생기는 것이다. 왜 사랑하느냐고 묻지 마시라. 그냥 사랑하고 그냥 좋아하는 그 마음이 가장 순수한 것을. 그것을 의심하지 마시라. -99P

 

 

우연히, 혼자, 마음의 상처를 치료하고 싶을 때, 혹은 엉킨 실타래같은 생각을 정 리하고싶어 훌쩍 떠난 여행지에서 만났던 여행자의 나에 대한 기억을 한참이 지난 후에 종이책으로 접하게 된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문득 궁금해 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