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는 미스터리와 함께 코이가쿠보가쿠엔 탐정부 시리즈
히가시가와 도쿠야 지음, 한성례 옮김 / 씨엘북스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히가시가와 도쿠야의 책은 이제 두 권째인데요. 그가 만들어 내는 인물들에는 공통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매력적이지만 뭔가 나사빠진 느낌이거나, 평범하지만 사건을 몰고 다닌다거나, 의외의 인물에게서 코믹함을 이끌어내는 그런것 말이지요.
처음 읽기 전에는 미스터리에 유머가 가당키나 할까?하는 생각이었는데 보다보니 애니나 드라마로 만들어지면 보는 재미를 더해줄것같은 캐릭터들이 흥미롭더라구요. 적당히 가볍고 유머러스한것이 추리하느라 머리를 복잡하게 만들지를 않네요.

주인공 키리가미네 료의 캐릭터가 딱 밀실을 향해쏴라의 탐정 우카이를 닮은듯한데요. 아마도 아직 이 작가의 책을 많이 보지 못해서 비교가 되어 그런가 봅니다.


코이가쿠보가쿠엔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탐정부 부부장 키리가미네 료. 물론 정식 부서는 아니다. 부부장 료를 따라다니는 일련의 사건들!
탐정부를 정식 부서로 만들기위해 생물선생님에게 지도교사가 되어달라 부탁하러 갔다가 사건에 휘말리고, 유명 연예인의 파파라치와 얽히고, 반 친구가 더부살이로 있는 부잣집 할아버지의 살인 미수사건등 크고 작은 몇 건의 사건이 료를 중심으로 일어난다.


료는 자기의 이름에 컴플렉스가 있습니다. 바로 키리가미네라는 이름을 가진 에어컨 덕분에 어릴적 별명도 에어컨의 컨! 그래서인지 누군가를 만나 통성명을 하게되고 에어컨 이름과 같다는 농담을 하면 나이, 상황, 사람가리지 않고 일단 달려듭니다. 이 상황이 왠지 무쟈게 웃기네요.
아무래도 히가시가와씨가 이번 이야기를 쓰면서 염두했던것이 말장난이었을까요? 지명이나 이름으로인한 말장난이 꽤나온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하나의 한자가 여러가지로 읽히고, 발음은 같지만 한자가 다른것이 많은 일본어의 특징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이게 뭐?'라고 그냥 넘어갔을지도 모르겠네요.

읽는 도중에 의외의 전개에 깜짝깜짝 놀라곤 했는데요. 그 중 하나 최고를 밝히면.. 료의 성별! 이건 최고로 충격적이었네요.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이름이 주는 느낌이란게 있잖아요?! 이렇게 놀라게 하기 있기~ 없기~?!

제목 그대로 고교 탐정부 부부장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소소한 사건들을 방과후에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이 이어지는 단편이라고 해도 좋을 듯 하고요, 애니매이션으로 만들어도 아기자기하니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료의 주변에 일어나는 사건들이 정말 사소하지만 커다랗고 재미있거든요.
단편단편 이어진데다 이야기 진행 자체가 어딘가에 연재 된 이야기를 한 권에 묶어놓은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만 저는 좋아하는 작가의 소설이라도 단편은 읽지 않는편인데 이번엔 가볍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마치 만화책을 보는 것 같이 말이죠.


아참. 그리고 어쩐지.. 읽으면서도 수상하더라니, 방과 후는 미스터리와 함께는 코이가쿠보가쿠엔 고교탐정부시리지 번외편이라고 하네요. 천방지축 여고생탐정이 밉지않아 다른 이야기들도 궁금합니다.
2012년 일본 본격 미스터리 Top 10선정작이라고 하던데 그것보다는 일본에서 라디오 드라마로 방영되었다고 해서 어떨지 무지 궁금하네요. 들어보고 싶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