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새크리피스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완결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6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이주혜 옮김 / 글담노블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드디어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의 마지막편입니다.
6권의 시리즈가 언제 다 끝날지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빠른 시간으로 즐겁게 해 줬네요.


여왕 살해사건의 누명을 쓰고 갇혀있는 로즈를 위해 친구들은 자신들의 신변을 위협하면서도 그녀의 누명을 벗기기위해 탈옥시키기를 감행합니다.
디미트리와 함께 친구들이 누명을 벗길 증거를 찾을 시간을 벌기위해 멀리 도망쳐 있기만 히면 되는 로즈였지만 여왕이 죽기 전 그녀에게 남긴 쪽지에 쓰인 리사의 또 다른 숨겨진 동생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다시 댐퍼로 돌아 온 디미트리와 연금술사 시드니와 함께 단서를 추적해가며 찾아나서지만 흔적들을 위해 자신들을 괴롭힌 빅토르의 도움까지 받아가며 자신을 위해 궁 안에서 싸우고 있는 리사와 친구들을 위해 밖에서 위험을 감수하며 찾고 쫓기는 모험이 계속 됩니다.


여전히 뭔가 애매모호한 부분이 많이 보이고 어설픈 듯 보이지만 즐겁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한 권의 책에서 두, 세권은 나올법한 사건사고에 전개가 빨라서 지루할 틈이 없는게 아카데미 시리즈의 특징입니다. 하지만 어찌보면 정신 없어 보일 수 있는 것도 매력이라면 매력이지요.


마지막이라고 아쉬워하는 제게 에이드리안의 시선으로 나오는 이야기가 곧 출간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려주신 분이 계신데.. 과연 어떤 느낌을 보여 줄지 벌써부터 궁금하네요.


6권의 모든 이야기가 끝났지만.. 어쩐지 다음권이 또 출간 준비를 위해 열심히 번역되고 있을 것 같은 느낌에 사로잡힙니다.
로즈와 디미트리 그리고 에이드리안의 끝난 듯 끝나지 않은 삼각관계와 리사와 다른 친구들은 어찌 되었을지 확실하게 끝맺지 않고 끝난 듯 해서 꼭 번외편이라도 나와 주어 마지막 해피앤딩을 보여주면 좋겠네요.
덕분에 또 다시 감질나는 느낌에 사로잡힙니다.


긴 이야기 덕분에 즐겁기도 했지만.. 더 이상 얽히고 섥힌 이들의 이야기를 못본다 생각하니 시원 섭섭한 마음이 크네요.
오글오글한 대화속에 번역때문인지 원서 자체도 그런지 뭔가 자연스럽지 않아보이는 대화의 흐름덕에 아쉬움을 가졌지만.. 그래도 만족속에 끝난 시리즈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