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브라이슨 발칙한 유럽산책 - 발칙한 글쟁이의 의외로 훈훈한 여행기 빌 브라이슨 시리즈
빌 브라이슨 지음, 권상미 옮김 / 21세기북스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 맙소사, 내가 대체 어디 와 있는 거야? "


제 지인분들과는 빌아저씨라는 닉네임으로 불리우고 있는 빌브라이슨씨의 유럽여행기입니다.
나를 부르는 숲과 함께 빌아저씨의 책 중 알만한 사람은 다 알고있는 책 이리라 생각 하는데요.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여행작가라는 별명을 가진 빌 브라이슨은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마력을 가지셔서 제 주위엔 벌써 여러 분이 이분의 번역된 책을 많이들 가지고 계십니다.


KFC의 하얀 마스코트가 생각나는 미쿡인 아저씨의 북유럽체험기입니다.
번역자후기를 보니 번역자에겐 너무나 힘들다고 했지만 보는 사람에겐 즐겁기만 한 말 장난에 보는 중간 중간 큭큭대며 읽었습니다. 그 특유의 시크함은 말 할 것도 없었습니다.


입소문이 너무 자자해서 내심 기대하고 고대했던 이 한 권의 책이었는데요. 사진 한 장 없지만 그 말빨에 사진따위 아무 상관 없게 되는 그런 여행 책입니다.


읽으면서 들었던 궁금증 한가지가 있는데.. '빌 브라이슨이 우리나라 여행을 한 다음 책을 낸다면?!' 이었습니다. 과연 그의 손 끝에서 어떤 이야기를 풀려 나올지 너무 궁금하네요. 제발 여행 와 주었으면 합니다.




그의 시크함 덕에 빌브라이슨의 여행기는 유럽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제 환상을 와장창 깨뜨렸지만 그래도 그 곳에 꼭 한 번은 가 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하네요.



발칙한 글쟁이의 의외로 훈훈한 여행기라는 타이틀을 가진 발칙한 유럽산책으로 많은 분들이 함께 빠져 보셨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