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황금 식단 - 300만 청소년에게 극찬 받은 김민지 영양사의 급식 레시피
김민지.김미향 지음 / 나무수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이번엔 수험생 황금 식단이라는 책인데 저희 집에는 수험생이 없지만..... 작성해보겠습니다. 굳이 수험생이 아니더라도 학생들 입맛 돋아주는 식단으로 짱짱일 것 같더라고요.
아니, 성인들에게도 좋아 보인던데...

 

 
'학생들이 직접 먹고 검증한, 베트스 30의 숨겨진 레시피' 
실제 학교 영양사가 알려주는 어벤져스급 수험생 식단이라고 해요. 체력이나 면역력, 집중력 강화 등 학생들에게 집중적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넣은 식단들로 구성되어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도 넣고 안 먹는 음식도 먹게 만드는 것, 명품 식단의 포인트. 건강한 단짠단짠을 공략한다!! 
레알 밥 도둑의 비결은? 식단 밸런스에 있다! 맛과 색과 식감의 밸런스를 잡아 구성한 식단이 안 먹던 음식도 먹게 만드는 비결이라고 하네요.

 

 

- 영양사가 추천하는 체력 증가 식단
- 영양사가 추천하는 후다닥 아침 메뉴
- 영양사가 추천하는 소화 빠른 메뉴
- 영양사가 추천하는 영양 가득 저칼로리 식단
- 영양사가 추천하는 집중력 높이는 식단
- 영양사가 추천하는 배부른 간식

 

아이들이 잘 먹은 15가지 간식과 10개의 김치와 피클 레시피.
은근히 간편하면서도 손이 많이 가고 까다로운 김치와 피클 레시피뿐 아니라 실제 공부도 하면서 브런치나 디저트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맨날 먹는 밥이 아니라 새로운 음식에 대한 경험으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도록 맛있는 디저트는 좋은 자극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사실.... 취향 저격 포인트는 이 디저트였답니다.

요즘 요리책들은 계량 법이 옛날과 다르게 간소하고 가정에서 쉽게 잴 수 있도록 눈에 보이는 식으로 보여줘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심지어 까다로운 식재료들의 손질법까지 알려주니 참 쉽죠~

잔반율 제로를 달린 식단 중 최고만을 엄선하여 짠 '30일 식단'과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한 레시피'
수험생이나 청소년이 있는 가정에 꼭 필요한 요리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