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일잘러를 꿈꾸고 있지 않을까? 타인으로부터 인정을 받고자 하는 욕구는 자연스러운거니까! 같은 업무가 주어져도 눈에 띄는 결과물을 가져 오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똑같은 일을 해도 효율적으로 잘 해내는 사람인 것이다. 그 차이는 ‘일머리’ 즉, 일을 해내는 감각인 ‘센스’에서 오는 차이가 아닐까. <일센스99> 에서는 이런 일센스를 키우기 위해 의식해야하는 가치와 습관들이 99가지로 정리되어 있다.첫 장부터 ‘숫자 감각‘에 대해 다루는데, 개인적으로 정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 챕터.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역량이기 때문이다. 또 데이터와 수치만큼 명확한게 없기에,,! 추상적으로 느껴지는 ‘일센스’라는 개념을 어떻게 정리했는지 궁금했는데, 작게는 업무 단위에서 크게는 비즈니스까지 필요한 핵심 요소들을 압축해놓은 책에 가까웠다.그리고 책을 덮으며 드는 생각 ; 만약 습관과 훈련으로 일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다면 나는 어떤 것부터 시작해나가면 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