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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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케팅에서 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이라니

처음에는 과장된 멘트가 아닐까 생각했다.

특히 오두환 저자의 얼굴이 표지에 있었기 때문에

그만의 자신감과 카피로 인해 이 책 오케팅이 더욱 궁금해졌다.

광고홍보학과 출신인 나 역시 13주 연속 베스트셀러였던 광고의 8원칙을

잘 알고 있었기에 더욱 그랬다.

​오케팅 오두환 저자는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평가시스템을 개발하고 특허를 출원했던

특이한 이력이 있는 마케터이다. 컨설팅과 강의를 정부기관과 대기업 위주로 실행하면서 마인드셋을 바꾸는 노력을 지속해온 사람이다.

​오케팅 오두환 저자가 말하는 방식은 단순히 나의 브랜딩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효과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심어줄 수 있도록

가정 교육에서도 도움이 되는 명언이 많다.

오케팅은 읽으면 읽을수록 생각이 남다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버지의 도색 판금 기술을 잘 팔아서 박사님으로 만들어드리고

네이버 까페를 통해서 3개월치 예약 완판시킨 이 재능.

판매와 마케팅과 광고는 모두 통한다.

단순히 기술과 재능은 돈으로 연결되지 못한다.

이를 가치있게 만들어주는 마케팅 작업을 아주 효율적으로 해내는 능력.

이 또한 살면서 꼭 필요한 능력일 것이다.



백수가 약을 판매하면서 수익을 창출하고

각 고비를 넘기는 과정도 흥미롭게 읽었다.

그리고 경찰서까지 가게 된 사연들.

그 속에서 찾아낸 마케팅 포인트들을 각 장 마지막에는 잘 정리해서
마케팅으로 연결시켜주어 쉽게 이해가 된다.

단점을 장점으로 바꿀 수 있다면

모든 편견을 바꿀 수 있고

늘 감사하며 살게 된다.

조급할 수록 침착해라

침착해야 흥미로운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마약보다 중독성이 강한 것은 포기하는 습관이다.

편함과 쾌락에 지지 마라.

이 세가지 문장은 내 맘에 쏙 들었다.

아이들의 방에 프린트해서 붙여줄 생각이다.

인생을 살면서 가끔은 말로 가르치는 것이 잔소리가 될 때가 있다.

흥미로운 이야기들과 함께 이렇게 알려주면

아이들도 살아가는데 있어 타산지석으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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