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쓴 옥주부 레시피 100 - 가장 많이 저장하고 좋아요 누른 옥주부 인스타 인기 집밥 메뉴 100선
정종철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옥주부 정종철은 개그맨으로 방송을 시작했지만

지금은 한 가정의 아빠이자 남편으로 요리와 살림에 몰입하며

많은 팬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인플루언서가 되었다.



옥주부가 선택한 소스, 청소기 등 많은 상품들에 대한 극찬이 많아서

아니 도대체 어쩜 이렇게 센스가 넘쳐? 이런 생각을 했지만

인스타그램을 끊다시피 한 나로서는 매순간

옥주부 인스타그램에서 레시피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던 차에 출간된 요리책 맛있게 쓴 옥주부 레시피100 !
옥주부 정종철!

요리하는 그가 어색하지 않은 것은

생각보다 꽤 오랜 기간동안 그가 걸어온 살림꾼의 모습 덕분이다.

​매 순간 요리하고 장난치고 검토하고 ..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을지 잘 드러나는 한페이지의 사진들

옥주부라면 평소 하던대로 진심담아 편하게 즐겁게 맛있게

요리했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맛있게 쓴 옥주부 레시피 100에서는

딱 100 개의 요리를 담았다.

그런데 버릴게 하나도 없었다.

그만큼 우리가 평소에 많이 하던 반찬과 국과 요리들이었다.

그만큼 요알못들이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레시피로 담았다.

​특히 레시피가 어렵다보면 따라하다가

과정이 많으면 나도 모르게 축약하게 된다.

그럼 비싼 요리재료들로 요리해두고 맛없어서 남거나 버리게 된다.

그게 바로 요린이들의 맹점!

그런데 옥주부의 레시피들은

그대로 따라할 수 밖에 없다. 이유는 ...

​여기 맛있는 옥주부 레시피100에 담아둔

옥주부 요리의 비밀병기 때문이다.

다양한 소스와 장들을 우리가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로 구비하기.



그리고 적절한 조미료를 이용해서

맛있게 편하게 요리하는 것이

어렵고 지루한 과정으로 요리해도 소용없이 먹지 않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이고 즐겁다는 사실!

그게 바로 옥주부의 요리 철학이다.
순두부찌개는 신랑이 자주 해주던 요리인데 나는 한번도 도전해보지 않았다.

맛있는 옥주부 레시피100 에서 특히 좋았던 점은

요리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구체적으로 적혀 있고

난이도가 나와있어서

요린이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는 점!



결국 요리는 도전인데

자주 실패하는 사람은 자꾸 사먹게 되고 시키게 되고

레트로트나 밀키트로 대체하게 된다는 점이다.

그걸 막기 위해서 딱 세컷에서 요리과정샷이 끝나니

나도 모르게 한번도 해보지 않은 순두부찌개를 도전하게 되었다.
재료 준비도 간단하게

과정도 세단계로 끝!

순두부찌개가 이렇게 쉬운지 처음 알았지 뭐임?]

옥주부가 나를 요리왕으로 만드는 그날까지!

순두부찌개는 아이들과 순삭해서 사진이 없지만

정말 짧게 끝나고 맛있었다.


요리왕이 되는 그날까지

옥주부 도와줘!

다른 요리책들은 모두 창고행이 되었지만

맛있게 쓴 옥주부 레시피100으로는 자신감 뿜뿜이다.



가장 많이 저장하고 좋아요 누른 옥주부 인스타 인기 집밥 메뉴 100선으로

요리왕 되기 도전!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