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는 클라스 : 과학.문화.미래 편 - 불통不通의 시대, 교양을 넘어 생존을 위한 질문을 던져라 차이나는 클라스 3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제작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인문학을 공부하는 것

인문과 산업 트랜드를 읽는 것은

교양을 넘어 생존이라는 생각이 든다.



질문하고, 석학들의 대답을 듣는

쌍방식 토론 시스템을 통해

더 깊이있게 고민할 수 있었던 차이나는 클라스.


인류에 대한 기원,

유전자 기술에 대한 논란

노화와 장수의 비밀

면역, 나와 남의 투쟁

옛날이야기의 힘

스마트폰과 로봇이 바꿔갈 인류의 모습



등 영화보다도 흥미로운 지식으로의 초대!!

​차클 이번 신간을 통해 알게된 사실!



인류 진화의 역사를 통해 현대인들의 댓가와 이익.

늘공평하다는 것.!

면역력의 대가인 신의철 카이스트 교수도 건강보조식품은 전혀 안먹는다는 사실..

(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유명 유산균을 바로 취소했다)





옛날이야기의 힘을 강의한 신동흔 교수님의

옛날이야기는 그야말로 흥미진진했다. 이야기도 그대로 듣고 읽기보다 속에 담긴 뜻을 잘 이해하며 듣는게 좋은듯 하다.



회사에서 일할때 만난 왕홍 이야기도 듣고

인문학, 문화학,과학적으로 아주 풍부한 지식을 쌓게 해줘서 굿!



똑똑하고 술술 읽히는 지식서로

참 괜찮은 차이나는 클래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