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뿌리 직업 체험 1 : 의사편 - 파뿌리와 함께하는 특별한 직업 체험 만화 파뿌리 직업 체험 1
이정태 그림, 김혜련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파뿌리 원작 / 겜툰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뿌리 직업체험1(의사편)



#겜툰 에서 나온 #파뿌리직업체험 으로 첫 번째 이야기로 #의사 편입니다.


사실 부모 중에서 자식이 의사 된다고 하면 싫다는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저도 물론 저희 애들이 된다고 하면 좋겠지만, 그만큼 정말 힘든 직업이라는 걸 알고 있기에, 저는 그냥 적당히 먹고살 만한 회사에 들어가서 적당히 벌고 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요.


물론 그 적당히가 참 어려운 게 문제지만요!


암튼 여러 가지 직업들이 세상엔 있고


어느 걸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미래도 달라지는데요.


어릴 때는 꿈을 많이 꾸는 게 좋다고 하지만, 어릴 때부터 한 가지 목표의식을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하는 것도 좋은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희 첫째는 보통 여자아이들답게 아이돌에 빠져서 아이돌이 되는 게 꿈이라지만,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저는 대답을 해주네요..


일찍부터 끔을 접는 소리지만, 너무 가능성이.ㅎㅎㅎ


암튼 #파뿌리 유튜브는 아마 알만한 아이들은 알고 있는데요


물론 저도 아이들 때문에 알았네요.


아는 유튜브의 캐릭터가 직접 나와서 직업체험을 하는 책!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읽지 말라고 해도 스스로 읽네요~




 


의사 편으로 의사란 무엇인가? 어떤 일을 하는 가부 터 아주 처음부터 알려주는데요,


그리고 평소에 많이 보았던 병원의 종류


의원이 있고, 병원이 있고


그리고 의사마다 전공의., 전문의 등등 다양한데요.


그것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가 되오 있어서 개념잡기에도 참 좋답니다.


사실


의사 체험하면 어떻게 보여주나 생각했는데


정말 의사가 되어서 병원에서 환자 진료, 수술실, 응급실, 등등 다양한 곳을 보여주면서 알려준답니다.,


그래서 어려운 점, 궁금한 점 등 다양하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중간중간 호기심, 놀이터, 검색창이라는 제목으로 의사 관련의 이야기를 더 자세히 알려준답니다.


놀이터는 물론 쉬어가는 단계라고 할 수 있죠!





저도 의사 수술복이 청색인 것은 처음 알게 되었고


이것보다 놀라운 건 옛날엔 의사 복장이 검은색이었다는 게 참 상상이 어려울 정도로 신기했던 거 같아요.


시대에 걸쳐서 변할 건 변하고 지킬 건 지키고 그렇게 의사라는 직업이 발전해 온 것 같아요.



중간에 아주 현실적인 의사가 되기 위해선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는 대화도 나오는데요.


한 생명을 지키는 일이기에 허술하게 하면 안 되고 당연히 여러 가지로 많이 알고 경험을 해야 하는 거겠죠.



의사라는 직업이 마냥 두렵고 어렵고 하겠지만


이렇게 만화로 만나보니 아이들이 무조건 싫어하는 그런 직업은 아닐 것 같고


생명을 구하는 일이기에 역시나 멋진 직업이라는 것도 알게 되는 것 같아요.



다음 편도 궁금해지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