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관한 모든 말들 - 지혜롭고 재치 있는 여성 작가들이 사랑을 말할 때
베카 앤더슨 지음, 홍주연 옮김 / 니들북 / 2021년 11월
평점 :
절판


A weed is but an unloved flower.

- Ella Wheeler Wilcox

잡초는 사랑받지 못한 꽃일 뿐이다.

- 엘라 휠러 윌콕스


(욕심이 많은걸까? 담아두고, 기록해두고 싶은 어록이 많다.)

잡초는 사랑받지 못한 꽃일 뿐이라는 어록에서, 김춘수 작가님의 [꽃] 이 생각났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눈짓이 되고 싶다.

우리는 누군가에게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의미를 붙여줌으로써, 그리고 의미를 가짐으로써 존재하는 것 같다.


본 서적은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