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 홍보 세미나
김태욱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바야흐로 xx기업 대학생 마케터 oo기업 대학생 마케터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대학생들을  

유혹하는 때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 혹은 그 제품들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그들 

을 마케팅에 주연으로 세워 기업을 홍보하는 활동을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덕분에 취직을 하기도 전에 혹은 인턴으로나마 직장생활을 간접 체험해보지 못하는 나이대에  

어린 학생들또한 가볍게나마 마케팅활동에 대해서 경험해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그런 마케팅 활동에서 재미있게 홍보도 하고 다양한 사람들도 만나는 등의 활동들을  

하면서 많은 대학생들이 마케팅 분야를 선호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나 역시 몇 가지 마케터 활동을 하면서 관심 분야가 갖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마케터 활동을 즐겼다. 그리고 나중에 취직을 하게 되더라도 마케팅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면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후에 마케팅 분야에서 일한다면 어떤 활동들을 하게 될까 라는 궁금증이 생겨서,  

그에 관한 서적을 찾아 보았다. 그러던 중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 홍보 세미나'를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실무에 능통하고 빈틈없는 홍보팀원으로서의 역활과 이론에 능통한 능력있는 홍보 

전문가 그리고 리더십있는 유능한 홍보팀장 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고 있다.

아직 어린(?) 나에게는 머나먼 일인것 같지만 홍보일에는 어떤 다양한 것들이 있을지 나에 가슴 

을 두근두근하게 만드는 책이다.

 책을 보면서 정말 홍보의 방법과 종류에는 정말 다양함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마케팅과 브랜드  

마케팅을 비교하는등의 일반 사람들이 같은 개념으로 알고 있을 만한 부분에 대해서도 그 차이점 

을 잘 설명해 주고 그 특징들을 비교분석 해 주어서 잘 못 알고 있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었다.

 책에 내용이 단순히 이론 서술이 아닌 실제 있었던 일을 바탕으로 실제 마케팅 사례등을  

서술하고  또한 홍보 관련 용어를 설명할 때도 그에 대한 예시를 제시해 주었다는 점에서 친절한  

책이라는 생각을 가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