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 홍보 세미나
김태욱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바야흐로 xx기업 대학생 마케터 oo기업 대학생 마케터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대학생들을
유혹하는 때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 혹은 그 제품들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그들
을 마케팅에 주연으로 세워 기업을 홍보하는 활동을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덕분에 취직을 하기도 전에 혹은 인턴으로나마 직장생활을 간접 체험해보지 못하는 나이대에
어린 학생들또한 가볍게나마 마케팅활동에 대해서 경험해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그런 마케팅 활동에서 재미있게 홍보도 하고 다양한 사람들도 만나는 등의 활동들을
하면서 많은 대학생들이 마케팅 분야를 선호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나 역시 몇 가지 마케터 활동을 하면서 관심 분야가 갖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마케터 활동을 즐겼다. 그리고 나중에 취직을 하게 되더라도 마케팅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면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후에 마케팅 분야에서 일한다면 어떤 활동들을 하게 될까 라는 궁금증이 생겨서,
그에 관한 서적을 찾아 보았다. 그러던 중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 홍보 세미나'를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실무에 능통하고 빈틈없는 홍보팀원으로서의 역활과 이론에 능통한 능력있는 홍보
전문가 그리고 리더십있는 유능한 홍보팀장 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고 있다.
아직 어린(?) 나에게는 머나먼 일인것 같지만 홍보일에는 어떤 다양한 것들이 있을지 나에 가슴
을 두근두근하게 만드는 책이다.
책을 보면서 정말 홍보의 방법과 종류에는 정말 다양함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마케팅과 브랜드
마케팅을 비교하는등의 일반 사람들이 같은 개념으로 알고 있을 만한 부분에 대해서도 그 차이점
을 잘 설명해 주고 그 특징들을 비교분석 해 주어서 잘 못 알고 있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었다.
책에 내용이 단순히 이론 서술이 아닌 실제 있었던 일을 바탕으로 실제 마케팅 사례등을
서술하고 또한 홍보 관련 용어를 설명할 때도 그에 대한 예시를 제시해 주었다는 점에서 친절한
책이라는 생각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