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계획만 세울래? - 작은 목표 하나라도 무조건 달성하라
홍석기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미래는불확실하고 불안하다.

하지만 걱정만으로 안고 살아가는 사람과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하나씩 이뤄나가는 사람의

미래는 분명히 다를 것이다.



나도 나이를 탓하며 할수 없다, 못한다 하며 포기했던 것들이 많았다.

중요한 것은 나이를 떠나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

그러니 포기하지 말자.




꿈과 비전, 목적이 명확한지 먼저 계획은 세운다.

실천가능한 목표인지 행동방침을 세우고,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세운다.

갈등과 장애물이 있으면 극복하며, 나 스스로 선택한 길을 간다.

하지만 가끔은 멈추어 쉬는 시간도 가져보며,

한가지 목표달성을 하고 나면 또다른 목표를 세워 나아간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

작은 성공이라도 큰 기쁨을 느끼라고 말한다.

가만 생각해보니 요근래 성공이라는 기쁨은 언제 누려보았는지 기억조차 나질 않았다.

그러한 기억은 나를 더 소심하고 나약하게 만들었고,

자존감 떨어지는 사람으로 만들었던것 같다.


왜 나는 뭐하나 제대로 이뤄놓은게 없지? 라며 불만을 토해놓기 보다는

언제 진지하게 내가 하고싶은일, 내가 되고자하는 것들을 

제대로 생각하며 되짚어본적이 있었나 반성하게 되었다.

하나씩하나씩 계단을 밟아올라가듯 친절히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잘 따라가보면 좋을거 같다.






바람직한 목표는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힘이 된다 말하고 있다.

내가 직장에서 하는일, 일하는 목적에 대해 작가의 생각처럼 

나열해가다보면 나의 목적에 대해 정확히 알아볼수 있지 않을까.



20년후 나의 모습을 생각해본적이 있는가.

아마 누구든 장밋빛 아름다운 미래를 생각하고 꿈꿀 것이다.

하지만 그 역시 아무런 노력도 없이 그저 이루어지는것은 아닐터.

현재의 나의 모습, 10년후, 20년후 되고자 하는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본다면

분명 불투명한 나의 미래는 좀더 또렷하게 그려지지 않을까 싶었다.


지금 당장 내가 원하는 목표들을 나열해보자.

생각보다 한칸한칸 채우는게 보통일이 아니었다.

왜냐하면 평소 생각해보았던 것들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쉽게 대답할 항목들이 아니었던 거다.

아직 남아있는 인생은 많고 길다.

벌써부터 포기하는 멍청한 짓은 하지 않기도 했다.






작은 일에서 기쁨을 얻어본 사람이 큰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법.

나이가 많다 탓하지 말고 나도 새로운 삶, 변화된 인생을 살수 있다

긍정적으로 여기며 앞으로 남아있는 인생을 더 열심히 살아보는것도 좋을거 같았다.

그동안 부정적인 생각들이 많았는데, 어찌보면 인생은 한방? 이라는 생각도

한켠에 자리잡고 있었는데 이젠 그런 생각을 떨쳐버리고 더 적극적으로 살아야겠다 싶었다


직장인 필독서 "오늘도 계획만 세울래?" 는 나도 답을 알고 있고 너도 알고있는.

그래서 누구나 잘 아는 답들이지만

실천유무에 따라 인생의 갈림길이 갈리는만큼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이라 할수 있다.


여전히 계획만 세우고 있는가?

작심삼일은 이제 그만, 본격적으로 구체적인 실천목표를 정해

하나씩 이뤄나가는 작은 성공을 이뤄나가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