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사부일체 - 내 인생 첫 토지 투자
정연수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되는 땅 당신만 모르고 있다

15000원 투자로 1억벌기 족집게 과외"




이 한권의 책으로 바로 땅부자의 길로 들어선다고 하긴 어렵겠지만

그 첫걸음은 뗄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빌딩투자, 상가투자 등 몇권의 부동산재테크 책을 읽어보았지만

읽을때마다 어떤 방법이 가장 좋다 라고 말하는건 어려울터.



단지 부동산공부를 통해 나에게 맞는 방법과 

자본금을 바탕으로 선택해야할 문제 아닐까 싶었다.



나 같은 경우 아직은 초초초보자 수준이기 때문에 

일단 많은 책을 읽어보자 싶어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요즘은 월급만으로는 생활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상가,빌딩이 되었든, 토지가 되었든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재테크를 잘하여 부자가 되길 바랄 것이다.


그리하여 좀더 나은 생활을 영위해나갈수 있다면 

부동산재테크에 관심을 갖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겠는가.


땅사부일체를 통해 토지에 대한 안목을 키우는 

공부를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었다.


토지투자를 위한 기본적인 사항들과 상황별 맞춤토지투자법 등 

토지투자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해야할지, 처음 토지투자를 하려는 독자들도 

부담없이 읽어나갈수 있는 책이라 할수 있다.





아마도 작가의 수십년간 노하우를 이 한권의 책으로 다 살펴보긴 힘들겠지만

많은 부동산책을 읽어나감으로써 나름의 노하우가 쌓이지 않을까 싶다.


나처럼 부동산재테크에 관심은 많으나 그 방법을 잘 모를때,

토지가 되었든, 상가가 되었든 그 관련분야의 전문가를 찾아

강의를 듣는다거나 하여 투자를 할수도 있겠지만,

아직 나같은 경우 부동산용어에도 익숙치않고 모르는게 너무 많기 때문에

관련서적을 먼저 많이 읽고 관심을 가져보는것도 매우 중요하다 생각되었다.


빌딩주가 되어 상가 월세를 받아가며 사는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지만

부수적으로 신경써야할게 많아 다른 재테크방법을 찾고 있었다면?


현재 살아가도 있는 지금 이시간에도 땅값은 계속해서 오르고 있으니

땅사부일체 저자는 땅만한투자가 없다고 말하고 있다.




흔히 소액으로 뭘 투자할수 있을까 싶지만

저자는 소액으로 가장 안정적으로 투자할수있는것이 바로 땅이라 말하고 있다.



은행에 저축하듯 전국의 싼땅을 찾아 

매달, 매년 땅을 사다보면 정직한 땅은 반드시 효자로 돌아온다는것.

그말이 참 매력적으로 들렸다.




초보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이런 부분까지 알고 피해갈수 있다면 부동산책을 읽어보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겠는가.



단순히 자본만 있다하여 땅을 사고 부자가 되는건 아니듯,

그래서 땅을 사면 누구나 다 부자가 될것 같지만 꼭 그러한 것도 아니듯,

좋은 땅을 볼수 있는 안목을 갖는것도 중요하다 싶었다.


그러기위해선 투자가치가 있는 좋은땅을 찾아내는 방법을 

땅사부일체를 통해 알아보면 좋을 것이다.




땅사부일체 저자는 땅을 투자하면 좋은 부동산재테크 방법이 될수 있다 말한다.

단, 아무 땅이 아닌 미래가치가 있는 제대로 된 땅에 투자해야 한다는것.



우리나라에 투자할 땅은 많지만 좋은 땅을 골라낼 안목은 순전히 나의 몫이기에

땅사부일체의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선별해내는 안목을 키워나감으로써

나도 부동산재테크에 조금은 가깝게 다가선것같아 보람되게 느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