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공 중학 수학 9-나 - 2006
양재명 지음 / 교학사(중고등) / 2006년 6월
평점 :
절판


저는 대학생 이구요, 과외를 많이 하는데

요즘은 중 3 아이들만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제가 과외 할 때 마다 사용하는 책인데요, 교학사에서 맨 처음엔 학원전용 교재로

출판되었던 거예요. 요즘엔 왠만한 큰 서점에서 보실 수 있고요.

수학문제집들이 대부분 이론을 잘게 쪼개서 한 페이지에 하나씩 나열 하잖아요.

그런데 그런 이론 쪼갬들이 문제집 마다 조금씩 달라요.

이론 쪼갬에 따라서 수록되는 문제도 달라져야 하는데

어떤 문제집들은 그 부분이 뒤죽박죽 되어 있죠.

그리고 순서도 엉망이고.

이 문제집과 개념원리 문제집을 비교해 보아도 순서가 조금씩 다름을 알 수 있을 거예요.

제가 말하는 것은 '단원'이 아니라 '이론 쪼갬' 입니다.

개념원리도 제가 자주 사용하는 교재이긴 해요. 뭐 이게 나쁘다는게 아니라

많이들 보실 것 같아서 예를 드는 거예요.

아무튼 이 책의 강점이 이론쪼갬이 정확하고 그에 따른 문제도 잘 분배되어 있다는 점.

단......................

3년 째 전~~~~~~~~~~~~~~~혀 업그레이드 되어 있지 않아요.

부지런히 업그레이드 하고 새로운 문제 수록하는 것은 '비유와 상징(비상)' 출판사가 최고 인 듯.

비교적 신생 출판사라 그런지... 비상 알바생 아니구요.ㅎㅎ

업그레이드도 안되는 책을 수 년간 과외 주교재로 선정해 주고 있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