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 우리는 할 수 있다! - 데일 카네기 Yes, We Can!
데일 카네기 지음, 박지은 옮김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 카네기!
자기발전의 일가견이 있는 명인... 내가 알고 있는 저자의 평이었다.
우선, 링컨이라는 이름보다는 데일카네기라는 저자에 이끌려 이책을 접하게 되었다.
링컨과 데일카네기의 관계는 무엇일까를 궁금해 하면서 책을 펼치게 되었다
링컨 대통령의 일대기... 라는 말을 할 수있겠다.
데일카네기가 멘토로 삼은 링컨..의 숨은 이야기를 알려주었다.
내가 알고 있던 링컨은 흑인의 노예해방의 모든 힘을 쏟은 위대한 대통령 중 1인이었다는 사실 뿐 이었다. 이책을 읽기전 내가 알고 있던 링컨은 모든 사람의 아버지와 인지함 그리고 투철함을 가진 열정의 대통령일 뿐이었다.
사실 데일 카네기는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열정을 깨이게 해주고, 능력을 향상 시킬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토를 가진 사람이다. 그런자의 멘토 링컨..
이 책의 링컨은 강인함 연약함 다정함과 모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연설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가졌다. 누구도 쉽게 알수 있는 연설로 모든 청중을 휘어잡는 링컨, 어렸을 때의 가난과 힘든시기를 거침으로 인해 가난함을 알고 이해하고 그들의 편에서 준 링컨... 그들의 언어를 이해하고 하나로 만들어 그 거대한 일을 행해낸 링컨..
데일카네기는 그런 링컨을 닮고팠던것이 아닐까.

이책 제목에는 Yes, We Can!! 이라고 적혀있다.
우리 경제가 너무 어려워 딜레마에 빠진 이 현실을 이끌어 나갈수 있는 자질과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우리가 이 현실을 똑바로 볼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제시해 주고 있는 건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