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1-1 (2016년)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한 권으로 끝내는 유형 끝판왕 [셀파 해법수학]은

새 학교 새 학기 새 선생님과 새 출발하는 가은이의 학교공부를

스토리텔링 학습법으로 재밌고 즐겁게 도와주는 초등수학문제집이예요.

 

 [셀파 해법수학]에는 권말 부록으로 <정답과 풀이 해설집>이 있어요.

자세한 풀이와  문제 분석과 연습 문제까지 수록하여

잘 나오는 잘 틀리는 같은 유형의 문제를 반복 연습할 수 있어요.

 

 

 

 

오늘은 3단원 덧셈과 뺄셈을

스토리텔링 방식을 통하여 쉽게 개념을 이해해고, 재미있게 개념과 원리를 공부했어요.

3단원의 ​학습목표는

수를 가르고 모으고,

덧셈과 뺄셈을 하고,

두 수를 바꾸어 더하고,

□를 사용하여 덧셈식과 뺄셈식으로 나타내요.


 

 ​가은이는 단원 목표를 줄을 그으며 읽고,

출발점에서 문제를 읽고 맞는 답에 동그라미를 하며 풀어요.

 

<셀파 스토리텔링​> 제 3화 좋은 마녀가 사는 마녀의 숲을 재밌게 읽어요.


 

<Step 1 교과서 개념 익히기>를 읽으며

가르기와 모으기를 알고 가르는 방법을 적고,

문제를 풀어요.

 


 

<Step 2 기본 유형 익히기>의 기본 해법을 읽고 개념을 알고 문제를 풀어요.


 

 


문제 9는 난이도가 중인 서술형 문제로

사탕을 가르는 풀이 과정을 쓰고

식과 답을 써요.


 

 

문제 8은 난이도가 중인 서술형 문제로

강현이와 동화의 귤을 똑같이 가르는 식과 설명을 쓰고,

답을 써요.


 

문제 22는 난이도가 중인 신경향 서술형 문제로 

창용이와 광호의 두 수를 모으는 풀이 과정에 식과 설명을 쓰고,

답을 써요.


 

​가은이에게 말풍선의 물음표는 모르는 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4 +□=7로 식을 쓰고 7-4=□로 답을 구하면 된다고 알려 주었어요.

나도 아는데 여기서는 가르기와 모으기를 하니까 덧셈식으로 썼다고 해요.




 

기본 해법 08을 읽고​ 8을 가르는 여러 가지 방법을 써요.

 

 

 

 ​문제 25와 26은 잘 틀리는 유형으로

보기에서 모으면 9가 되는 수를 찾아 쓰시오에

첫 번째 숫자부터 9가 될 수 있는지 나머지 수와 비교하고 아니면 /를 긋고 맞으면 동그라미를 하고,

​답을 써요.

문제 28은 난이도가 상인 문제로

나머지가 다른 하나를 찾기 위해

각 문항의 값을 적고,

값이 다른 하나의 문항을 찾아 답을 적어

잘했다고 칭찬을 했더니 excellent라고 써요^^

 

문제 9는 난이도가 중인 기본 해법 2 서술형 문제로

영민이가 사탕을 더 먹기 위한 풀이 과정에 식과 설명을 쓰고,

답을 써요.

 

 

문제 10은 난이도가 중인 기본 해법 5 서술형 문제로

책꽂이에 있는 동화책이 몇권인지 풀이 과정에 식과 설명을 쓰고,

답을 써요.


 

 

 

 

문제 11인 난이도가 상인 기본 해법 5, 6 신경향 문제로

두 사람의 숫자 카드를 모아서 더 큰 수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을 알기 위해

숫자 카드의 값을 구하고 강현이라고 써요.

 

 

 

문제 14는 난이도가 상인 기본 해법 4,8 문제로

주머니에 있는 동전의 개수를 구하기 위해

풀이 과정에 식과 설명을 쓰고,

 답을 써요.

 

 

 

<학습 플래너>에 공부한 날짜를 적고 채점을 한 후 확인란에 부모님의 확인을 받아야 하지만,

가은이는 초등학교에서 4월 부터 수학을 공부할 예정으로

선행학습을 하고 있어 수학에 대한 재미와 즐거움을 알도록

엄마는 채점없이 정답 확인을 하고 다 맞았다고 칭찬을 해주고

 가은이에게 학습 날짜를 쓰고 동그라미를 하라고 했어요.

 

[셀파 해법수학]은

스토리텔링으로 학습의 흥미를 갖게 하고,

<교과서 개념 익히기>에서 알기 쉽게 개념 설명을 읽고 개념 확인 문제를 풀고,

<기본 유형 익히기>와 <기본 유형 다지기>에서 개념을 익히고

난이도, 잘 틀리는 유형, 신경향, 서술형으로 세분화된 문제를 풀면서

수학의 재미와 즐거움을 알게 해요.

 

 

 

 

가은이는 3단원 5주와 6주 3일차 까지 풀면서

가르기와 모으기의 개념이 어렵다고 하더니

이거 어디에서 봤어, 아하! 그거구나~ 하면서​

덧셈식과 뺄셈식을 쓰고 풀이 과정을 설명하여

다음 내용은 학기 중에 풀기 위해 남겨 놓았어요.

 

 

그동안 엄마표 수업으로  연산의 원리를 알려 주기 위해 연산 위주의 교재로 수학공부를 했는데​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셀파 해법수학]의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문제를 풀면서

수학에 대한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고

자신감이 생겨

수학이 너무너무 재밌고 즐겁다면서

매일매일  ​[셀파 해법수학]으로 공부하고 싶대요.^^.

아이들에게 스토리텔링으로 수학의 재미와 즐거움을 주고,

여러 문제 유형으로 수학을 잘 할 수 있게 자신감을 심어 주는

 [셀파 해법수학]

초등학교문제집으로 최고예요.

 

 

 

 

 

 

* 이 교재는 천재교육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