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비행 - 2022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
박현민 지음 / 창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리던 박현민 작가님의 신간이 나왔어요!!

3월 신간, 창비에서 출판된 <도시 비행>!


이 너어무 좋았던지라

이번 신간도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펼쳤네요.

박현민 작가님의 작품들은 모두 그림책 물성을 최대한 활용해 메세지를 전달해요.

하나의 완성된 작품같은 느낌!

다른 그림책들도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면지입니다. 보도블럭 틈사이에 민들레가 피어있네요.

나무와 건물이 아래에서 위로 펼쳐져요.

누구의 시선일까? 궁금해집니다.

내 위로 지나가는 자전거.

자전거 타는 모습을 아래에서 위로 바라보는 장면은 낯설다못해 생경하네요.

강아지를 아래에서 위로 바라보는 시선

누가 바라보는 세상일지 장소와 대상을 상상하며 읽기활동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 정체는?


바로 민들레의 시선이었네요.

작가는 우리의 시선을 이동해 '민들레'의 시선을 조망합니다.

낮은 곳에서 바라본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작품을 꼼꼼하게 읽어내려가다 보면 민들레가 보내는 사계절이 보여요.

작가는 시간의 변화를 어떻게 표현했는지 작품 속에서 찾아 읽어내려가는 것도

이 작품을 읽는 묘미입니다.

책의 뒷표지에 있는 작가의 말도 인상적이었어요.

누군가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다면

그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도시 비행>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이 책을 완성하면서

세상의 따스함을 발견하는 힘을 얻은 것 같습니다.

짓밟힘과 역경 속에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꿋꿋한 민들레의 긍정성을 닮았으면 좋겠고,

보도블럭에 핀 민들레같은 작은 생명들도 놓치지 않고, 세심하게 바라볼 줄 아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언젠가 나도 날아오를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