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사랑 사랑하는 이유 I LOVE 그림책
므언 티 반 지음, 제시카 러브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은 정말 대단한 거 같아요

짧은 글과 그림이지만

그 안에 많은 의미가 담겨져 있잖아요

이책도 그런거 같아요

한페이지에 글은 한줄이지만

그림과 만나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이야기가 되네요

그림만 보더라도 많은 이야기를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그림책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자 힘이지요

작가와 그림을 그리는 화가는 이 책을 만들기 위해 그동안의 경험과 삶을 얼마나 많이 나누었을까요?

삶을 통한 경험이 없었다면 이책은 만들 수 없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내 아이와 처음 만났을때의 그 느낌과 사랑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때의 사랑

아이가 엄마 아빠를 통해 느끼는 사랑

아이가 커가면서 느끼는 삶의 경험들

이야기가 잘 통하는 이성간의 만남

할머니와의 추억

아이가 커가면서의 추억

가족들과의 추억과 경험들

아이를 세상 밖으로 보내는 엄마의 모습은 참 감동이네요

하지만 이책은 동성결혼이라든지 성소수자를 지지하는 그림들이 있어서

그런것들을 불편한 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자세히 그림을 보면 백인은 나오지가 않네요

흑인, 아시아인, 인디안들...의 얼굴만 보이네요

베트남 난민 출신인 작가여서 그런걸까요

작가는 백인 우월주의 사회에서 소외되는 사람들을 위해,

또는 성소수자들을 위해 사랑한다고 말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내가 너를 사랑하는 이유는 바로 너이기 때문이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