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도전, 달나라에서 탈출하라! 아이들의 두뇌를 개발하는 History 코딩 게임북
빌 도일 지음, 사라 색스 그림, 오성아 옮김 / 뭉치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보자마자 너무 재미있겠다고 달려드는 책이예요


가위와 연필을 가져와서는 진짜 짤라도 돼? 연필로 그려도 돼? 하며 망설이네요~


그래요 이건 완전 "책은 깨끗이 봐야한다"는 고정 관념을 깨는~ 새로운 체험이에요~



아이 둘이 달려드는데 싸우면서 할까봐 조마조마 했는데 그래도 서로 양보하며서 잘하네요




이책을 소개하자면~


1960년대 나사의 '아폴로 계획'을 배경으로 달나라에서 무사히 귀환하기 위한 우주 비행사의 여정을 담은 흥미진진한 역사 게임북이예요



처음에 역할을 정해야 되요


사령관, 월면차 조정사, 운항 책임자 중 하나를 선택해요 (하나씩 3가지를 다 할 수 있다는 거지요)


우주선 선장을 택한다면 최고 책임자가 되어 우주 비행 중에 일어나는 일들을 결정하게 돼요.


달 착륙선 조종사를 택한다면 달 착륙선을 타고 달을 탐험하게 되고


운항 책임자를 선택하면 지상 관제 센터에서 우주 비행사들을 살리기 위한 결정을 내려야 해요



결정에 따라서 실패 할 수도 있고, 계속 앞으로 진행 할 수도 있어요


우리 아이들은 몇번 실패 해서 다시 도전을 했네요ㅎㅎ 쉽지가 않아요~ㅎㅎ



구성이 너무 재미있게 되어 있어서 책 싫어하는 아이도 재미있게 볼 수 있을거 같아요


자르고 접고 그림그리고 내가 결정하는 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니,


기존의 1페이지에서 부터 순서대로 읽는 책과 달리 페이지를 찾아서 미션수행 해야 하니 재미가 없을 수가 없지요



책 끝쪽에는 실제 '아폴로 계획' 비하인드스토리와 다양한 상식과 역사지식도 있어서 읽으면 좋을거 같아요



푹 빠져서 보는 책, 재미있는 책 찾으시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