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짭짤 바삭촉촉 - 우리 식탁 위의 지구 우리학교 어린이 교양
올라 볼다인스카-프워친스카 지음, 정회성 옮김 / 우리학교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식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알려주는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음식에 대한 모든 궁금증이 한 권에 담은 어린이 논픽션 그림책이예요

구석기에는 무엇을 먹었는지, 우리가 먹는 음식들이 어떻게 변화 되고 발전 되었는지 알수 있어요

고대 로마인들, 중세유럽 사람들의 식사에 대해 알 수 있구요

포크의 유래가 재미있어요

포크가 처음에는 음식을 나누거나 부술때 쓰였다고 합니다.

11세기에 비잔틴 제국의 마리아 아르기라 공주가 유럽에 전파했대요~

처음 안 사실이네요~

음식과 종교와의 설명도 있구요

향신료에 대한 이야기도 있어요

정제식품에 대해 알려주어요

설탕,밀가루, 식용유가 인기 있는 정제식품이에요

정제식품은 만드는 과정이 복잡한 반면 소비자는 싼값에 편리하게 구할수 있다는 장점, 그리고 영야소가 파괴 될수 있어서 건강에 해로운 식품이 되기도 하네요

건강하지 않은 음식 가공식품에 대해서도 나와 있네요

유기농업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유기물과 미생물 같은 천연 물질을 사용하는 농업을 유기농업이라고 해요

자기이익만을 생각하지 않고 좋은 환경에서 일하도록 돌보고 자연에 나쁜 영향을 주지않은 착한 농부이야기

불공평한 노동문제를 해결하고 올바르고 정직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공정 무역이라는 제도에 대해 알수 있어요

믿을만한 재료와 정직한 공정으로 만든 식품에 사용하는 마크나 라벨에 대해 알수 있어요

식량 부족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구요

우리가 생각해 봐야할 음식쓰레기문제, 음식이 없어서 영양실조에 걸린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요

우리몸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고 질병에 걸리지 않게 해주는 슈퍼푸드에 대한 이야기도 있어요

팜유로 만든식품을 적게 먹는것만으로 동물들과 열대우림을 지킬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화이트 초콜릿에는 코코아가 들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딸기요구르트에 딸기가 아니라 곤충으로 만든 염료가 들어있다는 사실도

우리가 먹는 음식을 신중히 생각해서 선택해야 하네요

우리의 선택이 나의 건강뿐만 아니라 다른사람들의 삶과 지구와 자연환경에 영향을 줄수 있어요 (공정무역과,유기농업) 식품을 살때 어떤 영양소와 성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패스트푸드보단 슬로우푸드를 선택하고,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을 선택하고, 또 음식을 낭비하지 않고 쓰레기를 줄여야 겠어요

잘 알지 못했던 정보를 알 수 있고, 우리가족건강과 지구와 자연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