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자거북 국민서관 그림동화 243
바네사 로더 지음,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너무너무 좋은 책을 만났어요

재미 있고, 가슴까지 따듯해 지는 책이예요

울 아이들에게 읽어주고 싶은 책이예요

 

등딱지가 없이 태어난 아기 거북,

하지만 아빠와 엄마는 실망하지 않고, 상자를 등딱지로 마련해 줍니다.

"등딱지는 껍데기일뿐이야 겉보다 속이 더 중요한거야"


울 아이들에게 꼭 해줘야 하는 말이예요

너무너무 강조해주고 싶은 삶의 지혜지요

겉모습은 중요하지 않아, 더 중요한 것은 보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것을요


우리 사회는 겉모습을 너무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다른모습을 하는 것에는 좋지 않은 시선을 보내죠


거북친구들은 네 등딱지는 진짜 이상해 라고 말합니다.

이런말을 듣고 얼마나 실망을 했을까요

그래서 상자를 버리고 다른 등딱지를 찾아나섰어요


하지만 자기에게 꼭 맞는 등딱지를 찾지 못했어요

힘들어하는 꼬북은 포기 하고 싶어지지요


하지만 그때 꼬북은 깨달았어요


자기 곁에서 같이 고생하며 등딱지를 찾으러 다닌 소라게를 보게 됩니다.

소라게는 꼬북이의 마음을 알고, 위할 줄 아는 진짜 친구였어요


인생에서 진짜 친구를 만나는 것은 정말 값진 일이지요


같이 고민해주고, 위로해 주고, 도와 주는 그런 진짜 친구,

그게 꼬북이와 소라게 였어요


껍데기는 중요하지 않았어요 중요한 것은 속에 있는 마음이니깐요


꼬북이의 방황에도 묵묵히 응원하는 부모님의 마음이 느껴져서 뭉클해지네요

아마도 믿고 기달려 줬겠죠


나도 이런 부모가 되야지 하고 생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