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초등수학 서술형 끝 5 (2015 개정 교육과정 : 3학년 1학기 과정) - 생각대로 술술 풀리는 #교과연계 #창의수학 #사고력수학 #스토리텔링 초등수학 서술형 끝 5
나소은.넥서스수학교육연구소 지음 / 넥서스에듀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권으로 서술형 끝 5 (3-1과정)


아이와 함께 공부를 하다보면, 아이가 문제를 읽지만 이해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여러번 읽어보라고 말하지요. 하지만 이해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이것은 훈련으로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1학년때도 풀어봤던 문제집인데 3학녀이 되다보니 더욱 서술형을 자주 풀게 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주 풀수록 이해능력 유형이 읽히니까 꾸준히 하다보면 익숙해 질 것 같네요~


많은 엄마들의 고민이 바로 이것일 겁니다.

책에 소개된 부분을 알려드릴게요


Q) 문제를 제대로 읽고 답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쓰다보니 자꾸만 엉뚱한 답을 하게 돼요.

A) 문제에서 어떠한 정보를 주고 있는지, 최종적으로 무엇을 구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단계별 훈련이 필요해요. 


Q) 서술형 답을 어떤 것부터 써야 할 지 모르겠어요.

A) 문제에서 구하라는 것을 찾기 위해 어떤 조건을 이용하면 될지 짝을 지으면서 "A이므로 B임을 알 수 있다."의 서술방식을 이용하면 답안 작성의 기본을 익힐 수 있어요.


문제집의 실제 문제 풀이 방법입니다.

단계별로 풀이를 할 수 있게 해 놓았으며, 점수를 각 각 적어놓아 채점을 할 수 있게 해 주었어요.


점점 사고력 과 창의력을 높이는 문제들이 많아지겠지요.

거기에 맞춰 우리도 아이들의 교육을 따라가야 겠지요.


<본 서평은 서평단에 당첨되어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